밀알복지재단이 KB국민카드의 후원으로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내가 그린(GREEN) 그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내가 그린(GREEN) 그림 공모전’은 밀알복지재단이 KB국민카드의 후원으로 2014년 시작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교육 지원사업인 ‘봄 프로젝트(Seeing&Spring)’의 10주년을 맞아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 청소년 예술가 발굴 및 창작 의욕 고취가 목적이다. 밀알복지재단은 다가오는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제고하고자 응모주제를 ‘환경 보호’로 정했다. 참가자들은 환경 보호를 촉구하는 다양한 주제와 메시지를 담은 4절지 이상의 회화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공모전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미녀와 순정남’ 임수향이 극강의 러블리함으로 핑크빛 주말을 선물했다. KBS2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에서 박도라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는 임수향이 사랑스러운 면모를 발산하며 ‘임수향 홀릭’을 이끌었다. 극 중 임수향은 어릴 적 엄마 손에 이끌려 아역부터 험난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톱배우 박도라로 완벽하게 변신, 매회 업그레이드되는 비주얼과 통통 튀는 매력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녀와 순정남’ 11-12회에서는 도라와 필승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필승에게 직진하는 도라와 도라를 밀어내는 필승의 상반된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냈지만, 결국 자신의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이 내달 4일부터 시작된다.국제어린이마라톤은 2011년 국내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료 및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아동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14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 보호를 위해 달린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은 4년 연속 1만 명 이상 참여한 가운데, 5월 4일은 안양시 평촌중앙공원, 대구시 두류공원, 부산시 용호별빛공원에서, 5일은 세종시 호수공원, 전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다. 서울 지역은 5월 6일 상암월드컵공원에서 열린다. 마라톤 참가자는 빠르게 가는 그룹과 천천히 가는 그룹으로 나누어 4km 미니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1킬로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문화취약지역 및 인구소멸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024 예술로 어울림」을 운영할 단체를 5월 1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2024 예술로 어울림」은 문화취약지역(산업단지‧농산어촌‧기타 도심)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참여 기회를 높이고, 수도권과의 문화예술 향유 격차를 줄여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올해 신규로 도입된 정책사업이다. 공모사업 유형은 총 2가지로, 산업단지에서 일하는 근로자와 농산어촌 등 문화취약지역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 수요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기존 조성된 ‘문화예술교육 전용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하슬러가 5월을 맞이해 ‘가정의 달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패션그룹형지의 계열사이자 가죽 제품의 명가인 형지에스콰이아와 협업으로 가죽 토트백을 선보인다. 모임은 물론이고 가벼운 외출에도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에 베이지, 핑크, 그레이, 블랙, 그린 다섯 가지 컬러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봄부터 초여름까지 활용도 높게 코디할 수 있는 린넨 상품도 다양하다. 부쩍 더워진 날씨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도록 린넨 소재의 자켓, 셔츠, 원피스, 블라우스, 팬츠 등 총 14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인 린넨 셔츠는 블루, 레드 등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 이하 서울푸드 2024)’이 오는 6월 1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코트라가 주최하는 이번 ‘서울푸드 2024’는 45개국의 1,500여 개 기업이 2,800개 부스로 참가해 지난해 대비 기업은 200여 개, 부스는 10%가 늘어나 다양한 기업들의 식품산업 시장 최신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한다. 올해 ‘서울푸드 2024’는 전시장 규모를 확대하며 다양한 참가기업 및 바이어들이 찾을 수 있게 했다. 기존 킨텍스 제1전시장을 비롯해 제2전시장까지 확대해 국내외 식품업계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 식품업계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여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세 번째 ‘깨끗한정원(Klean-Garden)’ 조성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26일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위치한 오송호수공원을 방문해 세 번째 깨끗한정원 가꾸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김민환 깨끗한나라 대표, 박원식 청주시 흥덕구청장, 여운석 오송읍장, 깨끗한나라 및 오송읍 행정복지센터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앞서 깨끗한나라는 지난 25일 오송읍과 오송호수공원 내 세 번째 깨끗한정원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021년 시작된 깨끗한정원은 녹색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청정한 자연 쉼터의 공간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
초기창업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NP)가 NP 패밀리 스타트업(투자 포트폴리오사 지칭) 대상 ‘생성형 AI 활용 실무” 및 “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이 교육은 3월부터 2달간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본사에서 뉴패러다임이 투자한 NP 패밀리 스타트업들의 CEO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생성형 AI 활용 실무’ 클래스는 NP 패밀리 스타트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성형 AI 활용 실무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 행동’, ‘맞춤형 GPTs 만들기’ 등 3가지 주제로 실무자들의 업무 스킬 향상과 비즈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수분 충전과 자외선 차단이 한 번에 가능한 ‘그린티 히알루론산 수분 선세럼’을 5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린티 히알루론산 수분 선세럼’은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 세럼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의 핵심 보습 성분을 포함하고 선 기능까지 더해 수분 충전은 물론 자외선 차단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수분 에센스 성분이 83% 함유된 하이브리드 제형으로 촉촉하면서도 빠른 흡수력을 자랑해 피부에 발랐을 때 하얗게 뜨는 백탁 현상이나 답답함, 무거운 느낌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도포 지속력까지 갖춘 기능성 선 케어 제품이다. 이니스프리는 ‘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현대아이티(대표 장제만)가 렌탈 비교 플랫폼 ‘빌리고’에서 전자칠판 렌탈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빌리고’는 전자∙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렌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같은 상품의 여러 렌탈 조건을 비교 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현대아이티는 ‘빌리고’ 렌탈 서비스를 통해 고관여 제품인 전자칠판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용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전자칠판 구매 장벽 완화와 보급 확대에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빌리고를 통해 선보이는 렌탈 서비스 제품은 신제품 ‘스마트보드 A11’과 ‘스마트보드 A13’이다. 두 제품
국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는 미국 타임지(TIME)가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TIME World’s Top EdTech Companies of 2024)’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은 세계 최대 규모 주간지 타임지와 독일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협업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으며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평가했다. 약 7,000개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평가는 기업 지적재산(IP) 가치, 서비스 품질, 재무 건전성, 업계 영향력 등 다양한 기준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
지속 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이 최우선시되는 시대, 미래를 위한 준비가 꼭 필요한 시점으로 많은 소비자들과 기업들이 친환경 인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신명마루가 수입 및 유통하는 퀵스텝 제품이 2025년 12월 22일까지 유효한 ‘PEFC(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PEFC(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는 국제적인 기준을 기반으로 1999년 설립된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산림 인증제로, 산림 자원의 지속 가능한 관리와 보호를 촉진하고 산림 생태계의 건강과 생명력을 보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산림 인증체계를 통해 산림 자원 출처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을 앞두고 클래식 웨빙 체어 브랜드 론체어(Lawn Chair USA)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5월 6일까지 ‘도심 속 서피 비치 클럽’을 콘셉트로 와디즈 성수에서 운영된다. 론체어USA는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100% 수작업으로 완성되는 폴딩 체어가 주요 제품으로, 탄탄한 소재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행사는 론체어의 시그니처인 클래식하면서도 밝은 컬러감의 체크 패턴을 활용해 네파의 24SS 테마인 ‘조이어스 하이커(JOYOUS HIKER)’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7080년대 레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