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068270]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된 ‘시력 및 안과학회(이하 ARVO)’에서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CT-P42'의 글로벌 임상 3상 52주 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8일 열린 발표 세션에 참가해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환자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3상의 52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에서는 DME 환자를 CT-P42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으로 무작위 배정한 뒤 52주간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을 평가했다.그 결과 두 투여군 모두 최대 교정시력(BCVA) 평균 변화량이 16주차까지 점차 증가 후 52주차까지
‘홈플러스 금천점’이 27번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고객을 맞이한다고 9일 밝혔다.새단장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금천점’은 서울과 경기 서남권을 잇는 시흥대로변에 위치해 가산·독산·시흥 생활권은 물론 광명·안양의 잠재 고객까지 아우르는 서울 서남권 핵심 점포로 꼽힌다. 금천점은 2003년 오픈 당일 약 24억원 매출을 달성해 당시 서울지역 할인점 하루 매출 최고 기록을 달성한 바 있는 금천구 대표 대형마트로 현재도 꾸준히 매출 상위권 점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특히 금천점은 표준화된 상품 구색으로 홈플러스 온라인에 로그인 없이 접속했을 때 자동 지정되는 대표 점포이기도 하다.홈플러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여해 착한가격업소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과 물가 안정화 기여를 위해 열린 이번 업무협약에는 행정안전부와 소상공인연합회, 배민을 포함한 배달 플랫폼 6개사, 네이버지도·카카오맵·T맵 등 지도 플랫폼 3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민은 착한가격업소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착한가격업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착한가격업소란,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착한 가격과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
GS리테일[007070]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모두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GS리테일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조810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39억원으로 16.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부문별로 살펴보면 편의점, 홈쇼핑의 영업이익이 263억원, 328억원을 각각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9%, 3.8% 증가했다.슈퍼마켓과 호텔의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각각 130.4%, 13.7% 증가한 99억원, 243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업 별 차별화 상품과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O4O 전략이 전사적 효율 제고를 위한 내실 다지기와 함께 시너지를 내며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개선된 실
가상자산은 물론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도가 높은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신개념 도시락이 출시됐다. 이마트24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손잡고 도시락을 구매 고객에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비트코인 도시락’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비트코인 도시락에는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고객들은 비트코인 도시락을 구입하고,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에 들어가,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고객확인 완료 및 SMS 수신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1인 1회 등록 가능) 또한,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초냉감 원사에 통기성이 뛰어난 우븐 소재를 적용한 '코드텐 아이스 우븐(CODE10 ICE WOVEN) 라운드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코드텐(CODE10)'은 일명 '얼음실'로 불리는 신소재인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입자마자 즉각적인 시원함이 느껴지는 K2의 대표 냉감 제품군이다. 이번에 출시한 '코드텐 아이스 우븐(CODE10 ICE WOVEN) 라운드 티셔츠’는 시원한 착용감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부터 아웃도어까지 폭넓게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코드텐 아이스 우븐(CODE10 ICE WOVEN) 라운드 티셔츠’에 적용된 초냉감 아이스 원사는 기존 나일론 원사보다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흡습률과 더불어 방습
지난 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60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에서 극단 미인의 <아들에게 (부제 : 미옥 앨리스 현)>가 백상연극상과 연기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연극<아들에게(부제: 미옥 앨리스 현)>는 우수 신작 발굴을 위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의 대표적인 지원사업인 ‘2023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에 선정되어 지난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아들에게(부제 : 미옥 앨리스 현)>는 1903년 하와이에서 태어나 중국, 일본에서 공부하고 중국, 러시아, 미국을 오가며 독립운동과 공산주의 운동을 했던 실존 인물 현미옥(앨리스 현
오리온은 ‘초코파이情’의 50주년을 기념해 6월 25일까지 초코파이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제품에 담는 소비자 소통 캠페인 ‘나의 정(情) 이야기’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연령대에 걸친 소비자 조사에서 ‘학창시절 친구들이 준비해준 초코파이 케이크’, ‘군대 화장실서 몰래 먹었던 눈물 젖은 초코파이’, ‘어릴 적 할머니가 손에 쥐어 주신 초코파이’ 등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감사와 더불어 초코파이의 50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작 중 감동적이면서 재미있는 사연의 30명을 선정해 최우수상을 수여하고, 당선작은 각각 2백만 봉지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최첨단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AI-FC(AI Field Coach: 인공지능 운영관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롯데이노베이트, 랭코드가 협업해 개발한 점포 어시스턴트 챗봇 AI-FC는 직접 대화하는 형식으로 질의할 수 있어 사용자 접근성이 높아졌다는 장점이 있다.세븐일레븐 임직원과 경영주는 세븐일레븐 공식앱 ‘세븐앱’을 통해 AI-FC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경영주 전용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AI-FC는 편의점주와 메이트가 점포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실수로 오타나 다소 부정확한 내용을 기재해 문의하더라도 유연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50여년 전통 영양전문가들이 설계한 ‘맛있는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영양강화 및 패키지 디자인 등을 변경하여 제품 5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양전문기업인 매일유업이 지난 50여년 이상 쌓아 올린 식품·영양식 및 메디컬푸드 사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균형 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을 통해 기존의 환자식뿐만 아니라 일반고객들을 위한 고령친화식 제품 등 케어푸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번에 메디웰이 리뉴얼 출시로 선보이는 제품은 균형영양조제식품 3종과 혼합음료 1종,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1종으로 총 5종이며, 모두 맛있고 간편
커피 브랜드 필메이트(FILLMATE)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하이볼을 모티브로 한 무알코올 티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레몬 루이보스티 하이볼’과 ‘그린애플 루이보스티 하이볼’ 2종으로 구성됐다. 두 메뉴 모두 루이보스티를 진하게 추출해 캐러멜향을 강조했으며, 무알코올 및 논카페인 음료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실 수 있다. ‘레몬 루이보스티 하이볼’은 상큼한 레몬과 진한 루이보스티가 조화를 이뤄 새콤함과 향긋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음료다. ‘그린애플 루이보스티 하이볼’은 시원한 사과향과 루이보스티의 캐러멜향이 잘 어우러져 달콤하면서 청량한 맛을 낸다. 두 가지 모두 톡톡 튀는 탄산을 함
더 나은 공간, 더 나은 삶을 위한 프리미엄 리빙 전시 ‘더 메종’과 함께 브랜딩 및 공간 관련 최신 트렌드 인사이트를 만나 볼 수 있는 ‘2024 디자인살롱 서울(이하, 디자인살롱 서울)’이 오는 6월 13일과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컨퍼런스 룸에서 열린다. 올해 ‘디자인살롱 서울’은 ‘공간 브랜딩 & 웰니스 트렌딩’을 주제로 진행된다.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브랜딩의 목적과 전략, 실무적 노하우를 다양한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최신 트렌드에 대한 분석과 혜안을 나누는 장을 마련한다. 컨퍼런스 첫날인 6월 13일에는 브랜딩 방법론 및 실무적인 노하우를 살펴보고 인테리어&CMF 트렌드를 제안한다. 첫 강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명품 레인 부츠로 잘 알려진 영국 브랜드 헌터(HUNTER)와 손잡고 오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4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여름 프리퀀시에서 ‘라이트 업 유어 서머(LIGHT UP YOUR SUMMER)’를 테마로, 헌터와 협업한 우산, 레인 판초, 파우치 등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생활용품 아이템 7종을 선보인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하면 ‘라이트 장우산’ 2종, ‘라이트 폴딩 우산’ 1종, ‘라이트 레인 판초’ 2종, ‘투웨이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