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한글누리가 8월 15일까지 ‘세계인이 함께 쓰는 한글’ 영상 공모전인 ‘한글 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활발한 문화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 다양한 언어의 노래와 이야기를 한글로 표기한 영상을 만드는 대회로,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 및 예시 영상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한글 페스타 2024’는 노래 가사, 이야기, 자기 나라의 ‘국가’ 한글로 쓰기 총 세 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각 주제를 참가자의 모국어로 노래하거나 이야기한 뒤, 내용 번역과 함께 모국어 발음을 소리나는 대로 한글로 표기하면
한미약품이 지난 3월 29일(미국 현지시각)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차세대 비만 치료 삼중작용제(LA-GLP/GIP/GCG, 코드명 : HM15275)의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성인 건강인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HM15275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특성 등을 평가하는 내용의 임상시험계획이다.한미약품은 HM15275의 상용화 목표 시점을 2030년으로 설정하고, 지난 2월 29일에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IND를 제출하는 등 임상 개발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HM15275는 현재 임상 3상 개발이 진행 중인에페글레나타이드의 혁신을 이어나갈 차세대 비만 신약으로,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와 위 억제
동아에스티의 ADC 전문 계열사 앱티스는 프로젠과 이중 타겟 항체-약물 접합체(Bi specific antibody-drug conjugate, 이하 BsADC)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앱티스의 AbClick®과 프로젠의 NTIG® 등 양사 고유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앱티스의 AbClick® 링커 플랫폼 기술은 기존 ADC 한계를 극복한 3세대 링커 기술로 원하는 위치에 선택적으로 약물을 도입할 수 있고, 돌연변이 항체 제작이 필요하지 않으며 항체-약물 비율 (Drug-to-Antibody Ratio, DAR) 조절을 통해 균일한 생산 품질의 확보가 가능한 차별화된 기술이다.스위스 글로벌 CDMO (위
에프지코리아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오는 8일 서울역 복합쇼핑 문화공간 커넥트플레이스 2층 마켓존에 신규 매장을 연다고 1일 밝혔다.매장 규모는 영업면적 488.3㎡, 172석으로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중 가장 넓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서울 외 지역 고객들의 매장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파이브가이즈 4호점은 한화 운영 사업장에 오픈하는 첫 매장”이라고 전했다. 고객 대상 오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픈일인 8일 선착순 100명에게 파이브가이즈 가방 및 피크닉 매트 세트를 선물한다. 파이브가이즈 한국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는 고
G마켓이 6월 30일까지 3개월간 각종 물류 비용 지원부터 상품 경쟁력을 높여줄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스마일배송 신규 가입 셀러를 위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스마일배송은 G마켓이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익일 합배송 서비스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및 배송 등 상품 판매 시 발생하는 모든 물류과정을 G마켓이 대행, 보다 간편하게 온라인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출고일 바로 다음날 판매금액의 90%를 정산해 자금 회전이 중요한 중소 셀러의 부담도 낮췄다. 셀러 지원 4종 혜택은 신규 스마일배송 셀러의 물류 비용 부담을 덜고, 초기 판매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다 심도 있는 게임 소통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는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등 2단계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게임의 특성 및 활용 방법, 원활한 게임 소통을 돕는 온·오프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오트(귀리) 식품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매일 아침 바쁘게 살아가는 한국인들을 위해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성비’, ‘분초사회’ 등 시간의 가성비를 따지고 분초 단위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로 아침식사 결식률이 31.1%(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 2022년)에 달할 정도로 아침밥을 포기한 이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최적의 대안식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트 음료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있고, 식물성 음료로 우유가 불편해 락토프리를 선호
美 주방가전 브랜드 뉴트리불렛(Nutribullet)이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며 간편하게 건강 음료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뉴트리불렛 휴대용 미니 블렌더(NBP00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뉴트리불렛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간편하고 빠르게 영양 가득한 건강 주스와 스무디를 만들 수 있는 블렌더 제품을 전문으로 선보이고 있다. 뉴트리불렛이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휴대용 미니 블렌더’는 탁월한 블렌딩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그리고 휴대하기 편리한 손잡이까지 있어 휴대용으로 최적화되어 있다. 뉴트리불렛 ‘휴대용 미니 블렌더’는 직장인의 바쁜 출근길 아침 대용이나 운동 후 프로틴 음료, 스무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기름진 지성 두피를 위한 두피 청정 솔루션 ‘네이처 리프레싱 샴푸’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네이처 리프레싱 샴푸’는 쉽게 기름지고 가려운 지성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두피의 과잉 유분, 과잉 피지 개선을 돕는 두피 청정 솔루션이다. 피지케어 특허성분과 제주산 화산송이 성분이 함유된 쫀쫀하고 미세한 거품이 두피에 흡착돼 유분, 노폐물, 미세먼지를 강력하게 제거해 지성 두피 고민을 해결해준다.또한 연꽃잎, 소나무잎, 편백나무 추출물 등 자체적으로 정화 및 청정 효과를 지닌 자연 유래 '퓨리파잉 콤플렉스(Purifying Complex)'가 두피 컨디션을 상쾌하
한국문학세상(회장/수필가 김영일)은 디지털 문학을 창의적으로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신인작가 발굴을 위해 ‘제47회 한국문학세상 신인상’을 5월 1일부터 1달간 접수한다고 밝혔다. 부문은 시/동시(5편), 수필(2편), 단편소설(1편), 동화(1편) 등이다. 작품을 등록한 후 정상적으로 응모가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응모는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에 직접 입력해야 한다.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 신청은 받지 않는다. 종이 없는 심사를 하기 위해서다.한국문학세상은 비밀코드로 온라인 심사를 하기 때문에 어떤 심사위원이 심사했는지 알 수 없도록 암호화시킨 투명심사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한국문학세상의
자연주의 브랜드 에코글램(대표 황광석, 최은경)에서 손상된 모발에 단백질을 급속으로 충전해주는‘데미지케어 단백질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 집중 개선을 위해 자연유래 12종 식물성 단백질과 초저분자 실크 성분이 함유된 단백질 트리트먼트다. 나노 에멀전 특허 포뮬러를 사용하여 모발에 트리트먼트가 닿는 순간 즉각 흡수되어 찰랑이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자연유래 성분 97%로 자극없이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며, 일시적 사용감보다 지속적인 모발의 클리닉 케어를 위해 실리콘 성분을 배제하여 두피에도 사용 가능해 두피와 모발에 함께 사용 시 더욱
한국P&G의 독일 명품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이 기존 대비 업그레이드되어 더 쉽고 부드럽게 밀착 면도하는 입문자용 전기면도기 ‘시리즈 5’, ‘시리즈 6’, ‘시리즈 7’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3종은 브라운 최초로 터보, 스탠다드, 젠틀의 3가지 파워 모드를 각각 새롭게 추가해 피부 컨디션에 따라 파워를 조정할 수 있다. △터보 모드는 분당 150만 번의 커팅 액션으로 빠르고 간편한 면도를, △스탠다드 모드는 140만 번의 커팅 액션으로 사용자의 수염에 최적화된 면도를, △젠틀 모드는 120만 번의 커팅 액션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러운 면도를 구현한다. 이중 시리즈 7은 3가지 모드를 모두 적용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트와이스 사나와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지난해 트와이스 사나를 모델로 발탁하며 글로벌 입지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사나는 특유의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와 두터운 팬덤을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시너지를 발휘했다. 미샤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아름다움의 다양성과 그 본질을 중요시하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트와이스 사나가 가진 이미지가 잘 부합해 이번 재계약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샤는 작년 한 해 사나와 함께 일본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