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16일은 전날(15일)보다 기온이 크게 떨어져 전국에 영하권 추위가 찾아오겠다.기상청은 이날 "15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은 어제보다 5~10도가량 급격히 떨어지겠다"며 "아침 기온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권이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0도 내외가 되겠다"고 전했다.오늘은 전날까지 내리던 겨울비에 이어 눈이 전국에 내리겠다.17일까지 이틀간 권역별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0~20㎝ ▲전북 5~15㎝ ▲강원북부산지·광주·전남서부 5~10㎝ ▲제주도중산간 3~10㎝ ▲대전·세종·충남·충북남부·강원중남부산지·강원내륙 3~8㎝ ▲경기남서부·충북북부 2~7㎝ ▲경기남동부
카페창업 브랜드 사과당은 15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는 그동안 일부 지역에서만 한정적으로 맛볼 수 있었던 아쉬움을 해소시키고 전국적으로 가맹점 확보를 위한 초석을 다지고자 마련되었다. 회사측에 따르면 사과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사과파이를 비롯하여 바닐라, 우유크림 등의 다양한 필링을 넣은 다양한 파이와 상큼한 사과와 달달한 밀크티의 조화가 매력적인 색다른 사과음료를 맛보려는 고객들로 오전 일찍부터 웨이팅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6구짜리 패키지 선물용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번 ‘사
이씨이십일(EC21)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SNS’에서 우수대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씨이십일은 부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을 대행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부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관광 정보를 트렌디한 릴스 및 큐레이팅 콘텐츠, 실시간 스토리의 형태로 제공하고, 다양한 관광자원과 캠페인을 SNS를 통해 국내외로 홍보한다. 이씨이십일은 시의성, 화제성을 지닌 주제를 기획하여 콘텐츠를 제작, 더 많은 관광객이 부산관광공사를 통해 관광정보를 접하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는 지난 1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 ‘연담’의 대표 IP들로 조성한 ‘연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카카오페이지의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시한부라서 흑막의 며느리가 되었는데’, ‘입양된 며느리는 파양을 준비합니다’, ‘킹더랜드’ 네 개 작품에 대한 콜라보 메뉴 제공과 작품 전시, 굿즈 판매, 포토부스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연담’은 ‘사내 맞선’, ‘악녀는 마리오네트’,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등 100여 편에 달하는 카카오페이지 흥행작을 만든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이다. 오리지널 IP 발굴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 이프...? 시즌 2’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은 ‘왓 이프...?’ 테마의 신규 캐릭터 ‘카호리’와 ‘헬라’, ‘웬우’, ‘슈퍼 노바 네뷸라’의 신규 유니폼 3종을 추가했다.또 기존 캐릭터 ‘헬라’에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공개하고, ‘웬우‘에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했다. 다른 캐릭터 ’카호리’, ‘케이티’, ‘링컨 캠벨’에는 각각 신규 각성 스킬이 업데이트 됐다.이와 함께 넷마블은 신규 캐릭터 ‘카호리(1성)’를 획득할 수 있는 ‘왓 이프…?’ 테마의 이벤트 배틀을 선보이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되면 치아교정을 시행하기 위해 치과에 내원하는 학부모, 학생 사례가 많다. 방학 기간 중 학업 부담 없이 여유롭게 치아교정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아교정 전 치과 정밀 검사를 시행한 후 교정치료를 망설이는 사례가 더러 존재하는데, 발치가 필요하다는 검사 결과가 대표적인 이유다. 치아교정 검진 결과에 따라 송곳니 옆 소구치를 발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한다. 이로 인해 발치 부담과 두려움이 매우 커 치아교정 치료를 포기하기도 하는데, 상기해야 할 점은 발치 과정이 모든 치아교정 사례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발치가 필요하다는 소견이 나와도 대체 술식을 적용해 비발치교정을 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2023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을 뜻하며 ‘CP 등급평가’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공정거래위원회가 2001년부터 시행한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은 2006년부터 공정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해마다 운영실태와 성과를 조사해 등급을 평가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는 ‘인천롯데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14일 공식 오픈한 아웃백 인천롯데점은 2003년부터 인천 예술회관역 인근에서 운영한 아웃백 구월점이 새롭게 이전한 매장으로, 인천시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위치한다.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인천 유일한 대형백화점으로, 최근 미래형 식품관을 표방한 푸드에비뉴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또 인근에 중앙공원과 인천문화예술회관 등이 자리를 잡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높아 고객 편의성도 더한 것이 강점이라고 bhc그룹은 설명했다.아웃백 인천롯데점은 53개 테이블, 총 226석 규모로 호주를 떠올리게 하는 시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7주년을 맞아 신서버 ‘트리샤’를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트리샤’에서는 신서버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우선 ‘트리샤의 맹세 : 매일 변신 뽑기’ 이벤트가 오는 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혈맹 출석, 던전 클리어 등 콘텐츠 이용 시 참여가 가능하며, 누적 횟수를 충족할 경우 확정적으로 ‘LR등급 +10강 변신체 소환상자’ 획득이 가능하다. 또 고강화 변신체를 얻을 수 있는 ‘[트리샤] 스페셜 변신 소환상자’, 최대 +6 강화 수치를 올려주는 ‘축복받은 변신체 강화주문서’, 변신체 복구권 조합 재료인
오렌즈가 홍콩에서 ‘이색 홍보’에 나섰다. 홍콩 시내를 순회하는 오렌즈X뉴진스 트램을 통해 브랜드 노출을 진행했다. 오렌즈는 앰버서더 뉴진스의 이미지를 활용해 랩핑 트램을 디자인했다. 배경은 홀리데이의 느낌을 낼 수 있는 이미지를 적용하고 대한민국 넘버원 컬러렌즈라는 문구를 새겨 넣어 오렌즈의 렌즈를 홍보하고 있다. 홍콩 현지에서 오렌즈X뉴진스의 트램 광고는 현지인들의 눈길을 끌어 고객 반응이 뜨겁다.오렌즈가 뉴진스를 내세워 홍콩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트램 마케팅이 홍콩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이미지 개선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오렌즈는 국내 가맹점 336개, 홍콩, 대만 등
치아는 피부, 관절 등과 함께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는 신체 부위로 꼽힌다. 실제로 치아가 손상되거나 탈락해 임플란트 치료를 문의하는 고령층이 많다. 하지만 평상 시 질긴 음식, 단단한 음식을 즐겨 섭취하여 치아 조기 탈락의 불운을 겪는 사례도 많다. 뿐만 아니라 낙상이나 교통사고 등의 외상, 치주 질환에 의해 치아를 일찍 상실하기도 한다. 임플란트는 치아를 잃었을 때 고려할 수 있는 유용한 치과 치료법이다. 임플란트 수술은 비어 있는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식립한 뒤 지대주를 연결하여 그 위에 인공치관을 올려 완성시키는 원리다. 임플란트는 틀니 대비 저작 기능이 훨씬 우수할 뿐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ZIOZIA)가 서울시와 함께 '희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3000만원 상당의 수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진행된 수트 전달식에는 서울시아동자립지원사업단과 신성통상 지오지아 관계자들이 자리했으며 이날 전달된 수트와 셔츠는, 만 18세로 보호시설에서 독립을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오지아는 지난해 12월에도 서울시아동자립지원사업단에 수트와 셔츠를 기부하고 올해로 2년째 선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청년들의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고려해 스트레치 소재의 데일리 수트와 오염과 구김이 적어 실용적인 드레스 셔츠 2종을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5일,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광주전남’으로부터 5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영웅시대 광주전남은 임영웅 전국 콘서트 <IM HERO TOUR 2023>을 기념하여 134명의 팬들이 모여 조성한 500만원의 기부금은 소아암 및 희귀난치 질환을 진단받고 치료 중인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비 및 니버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수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따라 영웅시대 광주전남 팬들도 2020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 따뜻한 나눔을 통해 7명의 소아암 어린이에게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치료비가 지원됐으며, 치료하며 약물 주입 및 채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