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는 12월 6일, ‘음악의 얼굴’이란 주제로 2024년도 새 시즌을 연다고 밝혔다. 또한 3년 차를 맞은 다비트 라일란트 예술감독과 국립심포니는 서로의 신뢰를 토대로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펼쳐 감상 지평을 확장한다는 계획도 전했다.올해 11월 프랑스 정부로부터 수여하는 문예공로훈장 ‘슈발리에’를 받은 다비트 라일란트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를 비롯해 프랑스의 메스 국립오케스트라와 로잔 신포니에타의 예술감독 및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클래식 음악의 보존과 활성화에 힘쓴 그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간 다비트 라일란트는 국립심포니와 함께 독일과 프랑스 레퍼토리, 정통 콘서트 음악과 무
엔씨소프트(NC)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 론칭을 기념한 OST 앨범 ‘The First Journey’를 발매했다고 7일 밝혔다. TL은 7일 오후 8시 서비스를 시작한다. NC는 TL의 ‘솔리시움’ 대륙에서 모험의 순간마다 들을 수 있는 사운드 트랙 17곡을 앨범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더블 타이틀곡 ‘쓰론(Throne)’ 테마와 ‘리버티(Liberty)’ 테마는 헐리우드에서 활동 중인 벤자민 월피시가 작곡하고, 영국 런던 챔버 오케스트라가 연주했다. 또 NC는 타이틀곡을 제외한 모든 수록곡은 세계적인 스튜디오 오스트리아 싱크론 스테이지 비엔나에서 녹음했다고 덧붙였다. ‘The First Journey’ 앨범 작업에는 전세계의 다양한 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6일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36호(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7호(성모자애복지관)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개관식에는 김성철 대표, 이나영 사무국장,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회장,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은정 관장 외 14명이 참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특히, 넷마블문화재
㈜이지스소프트(대표 육종민)는 소상공인이 편리하게 직원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인사관리 앱 ‘급여나라V1'의 신규출시를 알렸다. 기존의 급여나라 무료앱에 대한 많은 호응과 요구사항을 약 1년에 걸쳐 상업적 버전으로 개발한 것이다. 급여나라 어플은 사업주용과 근로자용 어플이 따로 있어 서로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능으로는 출퇴근 기록앱 , 전자근로계약 앱 , 급여명세서 앱 , 휴가연차 관리 앱 을 합치고 여기에 노무법인과의 노무상담 기능을 더 하였다. 특히 일용직 이나 시급직 , 프리랜서등 다양한 직원에 맞춰 전자계약과 급여처리를 할 수 있게 한것과 앱내에서 ‘노무법인 톡‘ 통해 전문가
엔씨소프트(NC)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 서비스를 7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TL은 NC가 11년 만에 출시하는 신작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모든 이용자는 NC 게임 플랫폼 ‘퍼플’에서 TL을 설치해 플레이할 수 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 16개 서버는 모두 마감됐으며, 론칭 시점 총 서버 개수는 21개다. NC는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신규 서버 5개(닉스, 위스프, 헤르피, 기간트리테, 솔리시움)를 열고, 기존 6개 서버(록시, 제니스, 레빌, 카자르, 라슬란, 톨랜드)의 수용 인원을 증설했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는 “드디어 많은 이용자분들에
뷰티에 대한 편견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비건 뷰티, 달바(d’Alba)가 이효리와 함께한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이하 ‘비건 더블 크림’)의 NEW 캠페인 ‘Beyond Double’ 본편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몽환적인 비주얼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던 이효리 티징 영상에 이어 본편 영상 역시 분위기를 압도하는 강렬한 영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모델 이효리의 건강한 피부와 은은한 광채가 돋보이는 이번 영상에서는 ‘더블로 완성되는 단 하나의 크림,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을 이효리만의 독보적인 느낌으로 드러냈다. 달바는 ‘비건 뷰티’ 하면 연상되는 통상적인 비주얼이 아닌 비건 뷰티 그 이상의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웰그램(대표이사 이길웅)이 출시한 보험 비교 플랫폼 '보답' 이 출시 3개월 만에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 통합 이용건수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보답은 회원가입 없이 생년월일과 성별만으로 다양한 종류의 보험 상품 비교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보험 비교 플랫폼 ‘보답’은 '보험의 정답', '보험의 해답'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보답은 실시간 데이터 크롤링을 통해 실손 보험, 운전자 보험, 암 보험이나 질병 보험은 물론 종신보험, 연금저축 보험 등 국내에서 판매중인 1,500개 이상의 보험상품 검색과 비교가 가능하다. 특히 다이렉트 상품은 물론 설계사용 판
컴포즈커피가 에어부산과 함께한 럭키박스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당첨자에게 국내외 왕복 항공권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0월 진행된 ‘에어부산 럭키박스’ 이벤트는 시즌한정 신메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출시 기념으로 진행됐다. 컴포즈커피 앱을 통해 해당 음료를 구매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한 달여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컴포즈커피는 이에 대한 보답으로 본래 각 10명으로 예정됐던 국제선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 당첨자 수를 약 2배 늘려 선정했다. 이에 따라 1등 에어부산 국제선 왕복 항공권 1매(22명), 2등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 항공권(20명), 3등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5,000명) 등 총
식품업계가 예술을 접목한 문화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문화·예술 콘텐츠로 소비자와 긍정적인 교감을 나누고 브랜드 이미지와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방법 또한 다양하다.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분야에 대한 지원에 나서는가 하면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하기도 하고, 지역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일련의 활동을 통해 기업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게 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잠재고객 유입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면사랑은 ‘음악’을 주제로 소비자와 적극적인 스킨십에 나선 기업이다. 오랜 시간 본사가 위치한 진천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음악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창립30주년을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하반기 대기업 인턴십 채용이 활발하다고 7일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SK가스, 넥슨네트웍스, CJ프레시웨이, 카카오벤처스, FRL코리아 등이 있다. ◇ SK가스에서 이달 29일까지 ‘Global Business Assistant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총 한 자릿수이며 근무지역은 판교이다. 영어 Fluent/Native 수준 가능자, 24년 상반기 입사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한 자, 에너지산업에 관심이 많은 자 등을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필기(AI역량검사&SKCT) △면접(1차 인터뷰) △인턴최종 순이다. ◇ 넥슨네트웍스에서 이달 18일까지 ‘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국내 맥주업계 1위 기업 오비맥주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손을 잡았다. 행복얼라이언스와 오비맥주는 지난 6일,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전달식을 진행해 결식우려아동 끼니 문제 해결 및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뜻을 다졌다.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구자범 부사장, 이은아 이사,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임은미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통해 오비맥주는 1천만 원 상당의 맥주박 재활용 초코볼 영양 간식을 기탁하고, 행복얼라이언스는 해당 간식을 전국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결식우려아동에 전달한다. 이
2023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라이즈, 3위 베이비몬스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143,413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
올겨울 패딩 열전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에서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여성용 하프 다운 재킷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콘트라 루시 다운 하프 우먼 재킷’은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으로 숏패딩에 비해 보온성이 뛰어나면서도, 무릎 아래가 자유로워 롱패딩 대비 한결 편안한 움직임을 돕는다. 여기에 브랜드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를 사용해 겨울철 찬 바람을 막는 데도 탁월하며,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하는 투습성 역시 뛰어나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해당 상품은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사용해 아웃도어의 윤리적 가치까지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