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를 오는 12월4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 전문가들이 분야별 전문 멘토링, 실전 교육 등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발돋움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는 내달 4일 3년 이내 초기 창업팀 대상의 스타트 트랙(Start Track) 모집을 시작으로, 10년 이내 시드단계 창업 팀 대상의 그로스 트랙(Growth Track), 글로벌 진출 팀 대상의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물가 상승에 따른 평균 식사 단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결식우려아동의 주 식사처가 편의점으로 집계돼 아동 영양 불균형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최근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전국 17개 시·도의 1~6월 상반기 결식아동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현황에서 편의점 사용 건수는 41.7%에 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가운데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의 결식문제 해결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온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나섰다. 건담, 파워레인저, 디지몬 등 다양한 IP사업을 전개하는 반다이남코코리아와 손잡고 결식우려아동에 양질의 도시락을 지원해 끼니·영양 불균형 문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애경산업(주)이 함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해 12억 상당의 희망꾸러미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사랑과 존경을 담은 2023 희망꾸러미 나눔’행사에는 애경산업 김상준 이사와 서울시 강철원 정무부시장,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 진행되었다. ‘희망꾸러미 나눔’은 올해로 12년째 이어지고 있는 애경산업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애경산업의 생활용품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12억 상당의‘희망꾸러미’는 서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커피 한 잔에 원두 20g 정량을 지키자는 취지의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은 아메리카노 한 잔을 기준으로 20g의 원두를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는 타 브랜드의 원두 사용량보다 많은 양으로 커피 제조 후 얼음이 녹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도 커피의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최적의 원두 사용량이다. 드롭탑은 모든 매장 카운터에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 포스터를 비치해 커피 제조 시 20g 정량을 지키도록 했다. 또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드롭탑의 철학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매장 청결 및
토탈 뷰티 브랜드 사봉(SABON)이 더현대 서울에서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 ‘스타라이트 부케’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봉의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 ‘스타라이트 부케’ 팝업 스토어는 빛의 착시 현상을 활용해 방문 고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는 신비로운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스타라이트 부케’ 컬렉션은 달빛 아래서 피어난 신비한 꽃 향기가 듬뿍 담긴 2023 한정판 컬렉션으로 마치 숲 속을 걷는 듯한 신선하고 부드러운 향과 뛰어난 보습력으로 더욱 특별한 홀리데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봉은 홀리데이를 시즌을 맞이하여 입점객이 더욱 많아진 더현대 서울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공간개선 지원 사업 ‘꿈꾸는 집, 드림하우스’를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꿈꾸는 집, 드림하우스’는 기아대책이 올해 처음 추진하는 보호대상아동 주거 환경 개선 사업으로 자립 시설 내 양육 환경 전반을 보완해 ‘그룹홈’ 내 아이들이 온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공간 컨설팅 전문가들과 함께 전국에서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맞춤형 공간 개량에 나선다. 사업을 신청한 그룹홈을 대상으로 적합성 및 지원 동기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전국 12개소를 선정 후 각 시설별 아이들의 연령과 생육 환경 등 개별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다음 달 9일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제12회 스토리업 쇼츠'를 CGV압구정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은 역량 있는 영화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한국 단편영화계에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21년,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일환으로 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스토리업 쇼츠’를 론칭했다. 영화제 외에는 만나기 힘들었던 단편영화가 관객들과 더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듦과 동시
교육개발협력 전문 NGO 호이가 오는 1일부터 한달간 ‘2023 사랑은 연필을타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이의 사랑은 연필을 타고 캠페인은 연말 특별 후원을 통해 우간다(Uganda) 굴루(Gulu)와 오모로(Omoro) 지역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선물하는 캠페인이다.해당 지역 초등학교 한 학급에는 100명이넘는 아이들이 있지만, 약 5%의 아이들만 학용품을 소지하고 있어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학습 장벽을 해소하고자 22년도 연말에 처음 해당 캠페인을 기획했다. 작년에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약 1천4백만원을 모아 7천여명의 학생들에게연필과 공책을 나눠주는 성과를 거뒀다.올해 캠페인 참
네이처리퍼블릭이 클렌징 워터와 립앤아이 리무버의 장점을 한 번에 담은 ‘심플 오프 페이스 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심플 오프 페이스 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는 프레쉬 토너 타입의 워터층과 에멀전 혹은 오일층으로 구성된 듀얼 텍스처로 베이스메이크업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주는 올페이스 메이크업 리무버다. 제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밀싹과 어성초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 가능한 센서티브 프레시, △저온 압착 공법으로 얻은 유자씨오일을 함유해 생기 있는 클렌징을 도와주는 퓨어 릴리프, △작약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딥 모이스처, △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속 편한 프로틴 ‘코어리셋 프로틴 플러스’로 기존 제품을 리뉴얼 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뉴오리진 ‘코어리셋 프로틴 플러스’는 국내 유일 배앓이 감소 특허 받은 A2 단백질을 함유하여 단백질 섭취 후 더부룩함, 소화 불량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다. 뉴오리진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백질 함량은 22g으로 더욱 높이고 칼로리와 당류는 낮추는 등 기존 제품 대비 비타민&미네랄 영양성분까지 늘린 새로운 고단백 ‘코어리셋 프로틴 플러스’ 제품을 출시한다. 뉴오리진만의 핵심 배합으로 소화 불량 걱정을 줄인 속 편한 프로틴 ‘코어리셋 프로틴 플러스
2023년 1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율촌화학, 3위 동원시스템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7,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유력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초고속 상승 기세를 증명하고 있다. 소속사 측은 29일 “ZEROBASEONE이 지난 28일 일본 도쿄 돔에서 개최된 '2023 MAMA AWARDS'에서 글로벌 팬들의 선택을 받아 선정되는 본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와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ZEROBASEONE은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어워즈'에서 'K 글로벌 슈퍼 루키상'과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리더'를 받은 데 이어 '2023 MAMA AWARDS'에서 2개의 트로피를 추가해 데뷔 4개월 만에 총 5관왕을 달성했다. ZEROBASEONE은 "늘 꿈꿔오던 무대에서 큰
가수 우이경이 시린 겨울날과 어울리는 애절한 이별 발라드로 공감대를 형성한다. 우이경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어떡해야 해 난’을 발매한다. 신곡 ‘어떡해야 해 난’은 이별 후에도 여전히 보고 싶고 그리운 감정을 솔직하게 그린 발라드 곡으로, 사랑했던 날들의 추억을 잊지 못한 한 사람의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아직 네가 보고 싶어 더는 참을 수가 없어 너는 이런 날 알지도 못하잖아/어떡해야 해 난 어떡해야 해 정말 이러기 싫은데‘처럼 흔들리는 감정선이 돋보이는 노랫말과 웅장한 사운드가 이별 공감대를 자극한다. 우이경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독보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