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콜텍문화재단(이사장 박영호)이 ‘제12회 어쿠스틱기타 경연대회’의 본선 영상을 11월 12일에 공개한다고 밝혔다.지난 10월 16일 콜텍 기타홀에서 개최했던 ‘어쿠스틱기타 경연대회’는 훌륭한 연주자를 발굴하고 그 꿈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콜텍문화재단이 주최해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대회다. 오직 기타 연주 실력으로만 경연을 펼치는 국내 유일의 순수 기타 경연대회이기도 하다.국내 최대 규모인 총상금은 1,600만 원이다. 상금은 각각 대상 8백만 원, 최우수상 3백만 원, 우수상 2백만 원, 세 명에게 시상하는 장려상은 백만 원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콜트 최고급 커스텀 통기타를 수여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호반그룹이 ‘2021 호반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호반 혁신기술 공모전은 그룹 차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제반 산업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을 발굴하여 2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금과 함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TIPS사업 연계,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화 추진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공모 주제는 △건설·제조 부문의 원가절감, 공기단축, 공법개선, 안전보건, 건설ICT,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공통·기타 부문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
2014년 창립이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중심으로 광고 기획, 운영하는 마케팅 전문 회사인 브랜드 발전소는 국내 지하철, 버스, 지하광장 등 오프라인 옥외광고를 주력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SNS 온라인 인풀루언스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옥외광고사업로는 수도권 지하철 스크린도어, 조명, 포스터, 차량 내부, 랩핑 광고 등 지하철 오프라인 광고와 선진형 대중교통 인천 BRT 버스 외부 및 쉘터 광고, 승강장 광고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교통공사 1~8호선은 물론 코레일, 부산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 등 전국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다.서울시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고 1급
국내 유일의 저작인접권 신탁관리단체인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가 국내 음악 서비스 플랫폼에서 사용된 음원 사용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FKMP MY MUSIC 내 노래 사용정보 서비스’를 11일 정식 오픈했다. 이로써 뮤지션들은 본인이 작업한 앨범 발매 2일 후부터 음원 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음원 사용 내역 확인을 위해 통상 6개월가량이 소요되던 것에 비해 획기적으로 빨라진 셈이다. 또한 주요 음원 서비스 사업자의 기간 대비 사용량 정보, 플랫폼별 사용지수, 내 음악의 사용량 차트 등 상세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뮤지션들의 편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TYM이 '2021 히든챔피언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대표 농기계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은 9일 서울 강남구 본사 회의실에서 ‘히든챔피언 육성 프로그램 선정서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도훈 TYM 대표이사 사장, 박태익 한국수출입은행 부장 등이 참석했다. ‘히든챔피언 육성 프로그램’이란 한국수출입은행이 주관하는 중소·중견기업 지원 활동으로 기술력 및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수출기업을 선정, 육성하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기술 경쟁 가치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대표 이혜영)은 오는 17일 오후 7시부터 ‘트렌드 코리아 2022’ 라이브 특강을 무료 공개한다고 밝혔다. 교보문고, 예스24 베스트셀러 1위 ‘트렌드 코리아 2022’의 공동 저자이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인 전미영 교수가 강의에 나섰다.다가오는 2022년, ‘위드 코로나’로 일상의 점진적 회복을 기대하는 새해를 맞아 책보다 재미있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라이브 강의를 마련했다. 올해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2022년 비즈니스 시장을 예측하는 등 전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트렌드 코리아’가 제안하는 2022년 10대 트렌드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제임슨 블랙배럴(Jameson Black Barrel)’의 국내 출시 기념 팝업행사 ‘배러 블랙 데이(Better Black Day)’를 진행한다고 10일 전했다.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의 프리미엄 라벨인 제임슨 블랙배럴은 곡물 위스키 원액(Grain Whiskey)이 아이리쉬 팟 스틸 위스키(Pot Still Whiskey)와 높은 비율로 블렌딩 되어 크리미한 피니쉬가 특징이다. 특히, 아이리쉬 위스키 특징인 세 번의 증류 이후 두 배로 탄화된 배럴이 만나 풍부하고 복합적인 부드러움으로 완성도 높은 풍미를 선사한다. 출시 이후 샌프란시스코 월드 스피릿 컴피티션에서 더블 금메달을, 아이리쉬 위스키 어워드에서 2017년과 20
토탈 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오티콘보청기가 지난 1일부터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에 따라 새로운 보조기기 급여제품 공급을 시작했다.이번 오티콘 정부지원 보청기는 업계 최초 64채널 최고급형 플래티넘 보청기 지오백(G500)을 주축으로, 귓속형, 오픈형, 충전형, 파워형, 골도형의 모든 보청기 종류를 포함하는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특히 오티콘 슈퍼파워 플러스형 보청기(PG30C, PG30) 제품은 고심도 난청을 충족시키는 파워형의 출력과 고출력임에도 불구하고 보청기 피드백 등의 시끄러운 소리들을 최소화시켜주는 기능을 탑재한 보청기이다. 또한 오티콘 슈퍼파워 플러스형 보청기는 주변의 모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소개팅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진행한 이번 조사에는 소개팅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 총 300명(남성 150명·여성 150명)이 참여했으며, 신뢰수준은 95%에 표준오차 ±5.66%p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따르면, 소개팅 약속은 남성이 주도적으로 정하는 편이었다. 남성의 80.7%가 소개팅 장소나 시간 등 약속을 먼저 제안하는 편이라고 답했고, 여성은 32.7%만이 그렇다고 답했다.소개팅은 주로 주말 오후 커피숍에서 두세 시간 가량 이뤄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소개팅 약속 시간대는 ‘주말 오후’가 66%로 가
펫샵 폴리파크는 바이오신소재 분야 기술 및 천연소재를 개발하는 기업 전진바이오팜과 반려동물용품 공동브랜드 ‘페디칼(Pedical)(가칭)’ 출시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폴리파크와 전진바이오팜은 브랜드 ‘페디칼’을 런칭하여 천연소재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반려동물 케어용품 등을 출시할 예정이며 폴리파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독점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진바이오팜은 천연소재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최근 캡슐세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생활용품을 출시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펫 산업에 진출해 경상북도산림자원개발원과 함께 반려동물 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등 기술력을 다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패션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인 ‘텐소울(Seoul’s 10Soul)’이 청담동 무이(MUE)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텐소울은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디자이너 중 10팀을 선정해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2010년에 시작된 텐소울은 파리, 뉴욕, 런던, 베를린, 밀라노 등의 세계적인 패션 도시에서 해외 교류 패션쇼와 프레젠테이션, 팝업스토어 등을 진행해 K-패션을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B2B 지원으로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해외 판로 개척과 나아가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앞장서 왔다. 2021년, 텐소울에 선정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합격자 수 1위 기록을 기념하고자 100% 당첨 가능한 ‘20억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0일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자 전원에게 100% 경품 증정 혜택이 제공되며, 합격자 수 1위 소식을 한 건 등록한 수험생에게는 빽다방 노말한 소프트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3건을 등록한 수험생에게는 GS25 편의점 상품권, 5건 등록 시 스타벅스 카라멜마끼야또, 10건 등록 시 BHC치킨 기프티콘이 경품으로 제공된다.더불어 10건 이상 등록한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이패드 10세대가 제공되고, 카페(커뮤니티)와 블로그에 합격자 수 1위 에듀윌 소식을 가장 많이 소문내 준 3분께는 LG그램 14인치 노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과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셀렉토커피가 맛있고 건강한 커피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신메뉴 ‘더 바닐라다운(down) 라떼’를 출시했다. ‘더 바닐라다운(down) 라떼’는 식약처와 공동 개발한 시럽을 함유, 기존보다 당류를 25%나 낮추면서도 달콤한 힐링을 선사하는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다운(down)’이라는 이름에서 드러나듯 메뉴의 칼로리나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당류 등은 기존 동일 바닐라 라떼 메뉴에 비해 대폭 축소시켰다. 그럼에도 부드럽고 향기로운 바닐라의 풍미는 풍성하게 유지시켜 뷰티와 건강, 그리고 달콤한 커피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