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움 월드(회장 차영수)에서 직접 개발한 부동산 디지털증권(가상)화폐 플랫폼(특허출원 제 제10-0033401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플랫폼은 디지털 거래 시 흔히 이용되는 가상화폐 대신 실물 안정화 채권을 디지털화하여 증권처럼 거래할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이다.디지털화폐, 암호화폐, 가상통화라고도 불리는 가상화폐는 실물 없이 디지털 상에서만 거래되는 화폐를 뜻하는 것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해당 정보를 하나의 블록으로 저장해 기존 장부에 연결하고 데이터를 분산하여 저장하는 기술로, 정보 조작이 어렵고 보안이 뛰어나 4차 산업 혁명 기반 기
지난해 내내 이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가 경제 전반에 매서운 한파가 몰아쳤다. 벼랑 끝으로 내몰린 중소기업 가운데 ‘파산’을 결심한 사례가 크게 늘었다. 대법원 사법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법원에 파산신청을 한 법인은 1069곳에 달한다. 통계 집계 이후 처음으로 법인파산 접수가 법인회생 접수를 뛰어넘었다. 해답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재기를 도모하기보다는 아예 사업을 접는 방향을 선택한 것이다. 김영진 법률사무소의 김영진 도산 전문변호사는 “법인파산 신청은 지난 2017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7년 법인파산 신청은 699건에 그쳤으나, 2018년에는 806건, 2019년에는 931건이 각각
우리는 짜장면과 짬뽕이라는 선택의 순간에서 마주하게 되는 깊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짬짜면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 내는 투지가 있다. 거기에 탕수육이나 볶음밥까지 합쳐서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의 조합을 만들어내는 걸 보면 우리가 마음먹어서 안 되는 일은 없는 것 같다. 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의 시점에서 메뉴 선택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토핑과 딸기, 망고, 키위, 홍시 4종의 과일로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 브랜드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요거프레소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올인원 아이스드림’은 요거프레소의 시그니처 메뉴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쫀득한 벌집꿀, 투톤 마카롱, 유자 무스 케이크, 다채로운 과
곡물품종보호와 월향미, 킹덤라이스 브랜드쌀을 제조 유통하는 농업회사법인 이강바이오(주)(대표이사 이승준)는 3월 15일 골프장 등 VVIP 시장을 겨냥한 킹덤라이스 선물세트를 골프장 전문 유통기업인 아산코퍼레이션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VVIP용 킹덤라이스 선물세트는 골든퀸3호, 진상2호 등 이강바이오가 특허품종을 관리하는 고품질 쌀로 제작되며 500g 소포장하여 편리성을 더했으며 일부 제품은 유기농으로도 유통될 예정이다. 전국 유명 골프장에서 골프샵을 운영 중인 아산코퍼레이션 장서권 대표는 “킹덤라이스 밥맛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골프장을 찾는 분들이 즐거운 플레이와 더불어 맛있는 식사를 같이
앤알커뮤니케이션의 뷰티 브랜드 ‘더셀인’이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화이트닝 수분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더셀인 화이트닝 수분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결을 생기 있고 화사하게 정돈해주는 초고보습 크림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피부 보호효과와 피부장벽 케어, 피부활력 부여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줄기세포배양액을 추가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선보였다. 줄기세포배양액 외에도 ‘PROLIPHIL-F4’과 ‘VITA-HA400’을 주요 원료로 한다. 생리활성물질을 외부요인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피부에 보다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된 ‘나노리포좀’
프랑스 13년 연속 리퀴드솝 1위 브랜드 르 꽁뚜아르 뒤뱅(Le Comptoir du Bain)이 지난 23일 방영된 CJ 오쇼핑 최화정 쇼를 통해 준비된 수량 전체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르 꽁뚜아르 뒤뱅의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투앤업의 서영태 상무는 “르 꽁뚜아르 뒤뱅은 2019년 전세계를 뒤덮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이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클렌징 제품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의문, 그리고 조금이라도 건강하고 깨끗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크게 증가하면서 재작년부터 올해까지 신규 고객이 크게 증가하였다”라고 전했다.실제로 방송을 통해 구매한 한 고객은 ‘작년 르 꽁뚜아르 뒤뱅을 처음 만나고 이제
새학기를 맞이해 본격적인 등교가 시작됐지만 여전히 온/오프라인 수업이 병행되고 있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생, 고등학교 3학년생은 정상적으로 등교를 하지만, 나머지 학생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수업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길어진 비대면 수업의 여파로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을 위한 IT 제품이 ‘요즘 애들’을 위한 핫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터치 가능한 듀얼 스크린으로 생산성 UP! – 에이수스 노트북 ‘젠북 듀오 14(UX482)’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할 때 꼭 필요한 제품은 바로 노트북이다. 실제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원격근무 열풍으로 지난해 국내 노트북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친환경 코스메틱 기업 ‘㈜파이토에코(PHYTOECO)’(대표 현지연)가 천연 와송 보습 성분으로 자극 없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미스트 신제품 ‘파이토큐어 미스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파이토큐어 미스트’는 80여편의 논문을 통해 항균·항산화·항염증 효과가 검증된 와송 추출물을 담아낸 천연 미스트 제품이다. 와송은 세포의 증식과 자생력을 키워 식약처에서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로 고시한 카퍼트리펩타이드와,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여 피부 미백에 뛰어난 니코티노일옥사펩타이드-9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로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되며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자연 유래 성분으로
소셜 음악 라디오 흐름(HREUM)이 실시간 음성 채팅 기능인 '살롱(salon)'을 론칭하며, 서비스명을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기존 '흐름(HREUM)' 서비스는 음악 DJ들이 선곡한 음악 플레이리스트인 '흐름'을 라디오 형태로 감상할 수 있는 음악 라디오 서비스로 2021년 3월 누적 회원 13만 명을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다.신규로 론칭하는 기능인 '살롱(salon)'은 음악을 감상하면서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공간 컨셉의 기능이다. 유저가 살롱을 개설하여 지인들이 초대하고, 흐름을 골라 음악을 함께 감상하면서 음성과 텍스트로 채팅할 수 있다.'흐름드살롱'을 운영하는 ㈜나이비의 김동현 대표는 "코로나로 만남이 조
서울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주영미)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수강료 전액 환급되는 ‘코딩융합교육전문가과정(04.12~07.13)’을 운영한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관과 학교가 교육사업 운영을 멈췄지만 올해는 다양한 방식으로 학교, 사회복지기관등은 교육사업을 운영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발맞춰 하이브리드방식의 교육(대면과 비대면 혼합운영)을 운영할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한다면 새롭게 강사직으로 진입하는 구직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올 것으로 예측한다.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코딩융합교육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스크래치와 엔트리, 파이썬과 더불
최근 ㈜네모인사이트는 수분 충전 음료 브랜드 ‘링티’에 네모인(NEMOIN) 정품인증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링티는 특전사 소속 군의관들이 행군 및 훈련 중 탈진하는 병사들을 신속하게 돕기 위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섭취할 수 있는 수분 충전 음료 브랜드다. 링티는 최근 네이버쇼핑 ‘건강식품전’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주목받고 있는데, 개인의 면역력 및 건강이 중요해지면서 링티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비정상적인 유통에 따른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강력한 대책을 마련했다. 링티가 채택한 네모인(NEMOIN) 서비스는 정품인증 전문기업 ㈜네모인사이트가 개발한 기술로, 개별QR코
국민빨대컵 브랜드 비박스가 젤라또 빨대컵 재입고 기념으로 ‘블라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기존 다양한 원색 컬러를 선보이던 비박스는 기존 UFO 빨대컵의 기능성(▲뒤집어도 새지 않음 ▲일자형(-) 컷팅으로 흡입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최적화 ▲인체공학적인 에어벤트 설계로 배앓이 방지, 역류 예방 ▲쉬운 세척과 위생적인 100% 분리형 구조)은 충실히 살리며, 트랜드에 맞춰 파스텔 컬러톤의 젤라또 라인을 2020년 런칭했다. 비박스는 벚꽃이 피는 봄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블라썸 프로모션을 통해 투티플루티(연핑크), 피스타치오(파스텔민트), 바나나스플릿(파스텔옐로우) 총 세가지 색상의 젤라또 라인을 런칭했다. 봄을 연
인생에 있어 단 한번뿐인 결혼식은 누구에게나 소중하고 뜻 깊은 일이다. 평생 단 한번뿐인 만큼 완벽한 결혼식을 하고 싶은 것이 모든 신혼부부의 바람이며 여유롭게 결혼식을 준비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어하는 마음 또한 누구나 같다.특히 웨딩드레스의 경우 많은 신부들의 로망이며 많은 사람들을 초대하는 자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고 싶어하기 마련이다. 남성들 또한 평소에는 입어볼 일이 없던 멋스러운 턱시도를 차려 입을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하곤 한다.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 문화의 많은 것이 변화하며 예식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고 있다.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