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매체의 이용이 우리의 일상이 된 만큼 통신매체를 이용한 성범죄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통신매체이용음란죄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각종 채팅 애플리케이션, SNS, 인터넷 게시글, 댓글 및 온라인 게임 내 채팅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일어나고 있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통신매체이용음란죄 발생 건수는 2017년에 1,249건, 2018년에 1,365건, 2019년에 1,437건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심지어 개인 간 물건을 사고파는 중고 물품 거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판매자에게 비키니 착용 사진을 요구하며 음란한 채팅을 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성폭력처벌법) 제13조(통신매체를 이용한 음란행위)는
아기화장품 브랜드 큐어베이비가 최근 고품격 궁 산후 조리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궁 한방 산후 조리원은 모든 역량을 산모의 회복과 휴식에 집중하며 각 분야 전문가의 수준 높은 케어와 최고급 시설로 출산으로 약해진 산모의 몸을 세심하게 보살펴주는 고품격 산후조리원이다. 궁 산후 조리원은 일반 산모뿐만 아니라 실제 연예인들도 산후조리를 하는 ‘연예인 산후조리원’으로도 언급된다.또한 단독 건물과 프라이빗한 서비스로 휴양지에 온 듯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며 산모 체질에 따른 한방 케어와 음식뿐만 아니라 산모를 위한 산전, 산후케어와 한방케어 그리고 아기를 위한 의료진 서비스와 신생아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궁산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 시작한 ‘가맹점 상생경영 100억 원 지원 프로젝트’ 가동에 박차를 가한다.bhc치킨은 인테리어 및 시설 개선 등 전반적인 매장 인프라 재구축을 골자로 하는 점포 환경 개선 프로젝트 관련, 이달까지 250여 개 매장 착공을 계획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4분기 기존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장 인프라 개선 희망 신청을 접수 받았으며, 고객 중시 서비스, 매장 노후화, 지원 동기, 매출 상승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50여 개 매장을 최종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에 지난해 말 부산대신점을 시작으로 대전문화점, 강원원주단계대박점 등의 매장을 이전 및 확장하여 현재 활발히 매장
아동·청소년 3명 중 1명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또는 메신저를 통해 낯선 사람에게 대화요구를 받아본 적이 있다고 한다. 대화를 요구하는 상대방은 대체로 또래 아동 혹은 청소년이다. 서울시는 전년도 하반기에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교 3학년 아동·청소년 1607명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 피해실태조사를 실시하였는데, 결과 응답자의 36%가 ‘낯선 사람으로부터 쪽지나 대화요구를 받아본 적이 있다’라고 답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접근한 낯선 사람들은 ‘나이와 핸드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알려 달라(23%)’고 요구하거나 ‘쉽게 용돈을 벌 수 있게 해주겠다(10%)’고 제안하기도 했다고 알려졌다. 놀라운 사실은 낯선 사
랜드프로 부동산아카데미가 소규모 건축으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과정 ‘나홀로 건축 디벨로퍼 5기’를 서울에서 3월 20일에 개강한다고 4일 밝혔다. ‘나홀로 건축 디벨로퍼’는 성공적인 건축을 위한 소수 정예반이며, 19일까지 선착순 13명 한정으로 모집한다. 교육 일정은 3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3개월 과정이며,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7시 30분까지 랜드프로 강남학원에서 진행된다. 부산, 대구에서는 4월 10일에 개강을 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랜드프로 부동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본 과정은 토지개발 고상철 대표 등 건축 전문 교수진이 부동산 디벨로퍼와 관련된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공익채널 다문화TV(대표 장영선)가 대대적 봄맞이 프로그램 개편으로 한창 분주하다. 다문화인과 비다문화인이 함께 즐기며 양질의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공익 프로그램을 줄지어 선보일 계획이다.다문화TV가 올해 선보인 신규 프로그램에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강의해주는 ‘딩동댕 다문화 어학당’, 다문화인의 법적 고민을 해결해주는 ‘법률 지킴이가 떴다’, 건강한 몸을 가꾸게 도와주는 ‘아록쌤의 발라레필’, 다문화 관련 시사경제 이슈를 다루는 ‘장성철이 만난 사람과 사람들’ 등이 있으며, 지난해 11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첫 선을 보인 ‘사소한 고백’의 경우 시청자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정규 편성됐다.특별 기획 프로그램도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운영하는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이 봄 필수 가전으로 꼽히는 공기 청정기를 비롯한 공기 정화 식물 특가 기획전에 나섰다.‘인기 공기청정기 & 공기정화식물 특가 기획전’은 현재 오늘의집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시즌 기획전 ‘오다페(오늘의집 다꾸며 페스티벌)’ 속 세부 기획전으로, 인기 공기청정기 100종에 대한 특가 세일이 펼쳐진다. 오다페는 상반기 봄 인테리어 및 이사를 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한 이사 시즌 대축제로, 국내외 다수의 브랜드들이 참여해 대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늘의집 ‘인기 공기청정기 & 공기정화식물 특가 기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디플레이스’가 3월 새학기를 맞아 친구를 추천하면 선물을 받는 ‘추천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가장 많은 친구나 지인을 소개한 회원에게 디플레이스 본사에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추천한 친구의 이용권 결제 영수증에 참여 본인과 친구의 이름, 핸드폰 번호를 적은 후 사진을 찍어 디플레이스 네이버 공식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 댓글로 ‘이벤트 참여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영수증 사진을 첨부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시작일인 2월 27일부터 결제된 영수증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스터디카페는 4주권이나 100시간권 이상 결제 시, 독서실은 1개월 이상 결제 시 참여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최근 결혼과 비혼을 대하는 2030 미혼남녀의 인식을 알아보았다.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결혼, 비혼, 출산 계획에 대한 해당 설문에는 25세 이상 39세 이하 전국 미혼남녀 1,000명(남 500, 여 500)이 참여했다.먼저 '결혼에 대한 인식’으로 긍정이 54.1%, 부정이 21.9%, 생각 없음이 24%로 나타났다. 남성은 ‘하고 싶은 편이다(53%)’, ‘별 생각 없다(23.6%)’, ‘꼭 해야 한다(12.6%)’, ‘하고 싶지 않은 편이다(9.8%)’, ‘절대 안 한다(1%)’ 순으로 답했다. 반면 여성은 ‘하고 싶은 편이다(38.6%)’, ‘하고 싶지 않은 편이다(29.2%)’, ‘별 생각 없다(24.4%)’, ‘꼭 해야 한다(4%)’, ‘절대 안 한다(3.8%)’
엔픽플이 첫 번째로 제작한 웹드라마 ‘비밀친구’가 오는 5일에 엔픽플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웹드라마 ‘비밀친구’는 10대 고등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이야기를 통해 서툴지만 솔직하고, 어렵지만 놓칠 수 없는 우리만의 이야기를 담은 숏폼 웹드라마다. 사랑은 싫고 짝사랑만 하는 ‘나희’(이주하 분)와 그런 ‘나희’가 이해되지 않지만 자신의 연애와 비교하며 짝사랑도 생각보다 괜찮다고 생각하는 ‘민서’(이다빈 분), ‘인정’(김우정)의 10대 고등학생의 이야기가 담겨있다.이정훈 감독이 연출하고, 이주하, 이다빈, 김우정 등이 출연하는 비밀친구는 총 10회차 드라마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9시에 엔픽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한
트로트 가수 영탁의 팬클럽 '탁벤져스' 회원들이 ‘미스터트롯 1주년을 기념’하여 NGO단체 희망조약돌에 2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전달된 물품은 오리훈제, 즉석국, 김, 참치 등 다양한 생계지원 물품으로 구성되었으며, NGO단체 희망조약돌과 탁벤져스 회원들이 함께 개미마을 수혜 대상자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서울의 마지막 달동네인 개미마을은 6.25전쟁 당시 갈 곳 없던 피난민들이 모여 형성된 마을로 거주자의 대부분은 노약자와 기초생활수급자로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있는 지역이다. ‘탁벤져스’ 회원들은 NGO단체 희망조약돌을 통해 작년 12월에 이어 2번째 기부를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정기적인 기부를 약속했
전 세계 약 893만개의 어플 중 살아남는 어플은 많지 않다. 이런 레드오션 속에서 회원모집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어플 출시 후,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한 마케팅 비용은 일반적으로 회원 한 명당 약 3만원에서 10만원으로 예상된다.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등 마케팅 비용이 넉넉하지 않은 소규모 업체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다.이에, 크로스 광고 플랫폼 ‘멀티앱크로스(Multiapp Cross)가 마케팅 비용 절감을 원하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신규 모집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멀티앱크로스는 회원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위해 앱(App)사들이 서로의 어플에 광고 배너를 띄워주며 교차 광고를 지원하는 어플이다. 업체는 광고와 수익
㈜우주텍이 천연아로마를 활용하여 마스크나 옷 등에 부착하여 마스크 속의 답답함과 입냄새를 시원하게 날려줄 수 있게 만든 말풍선패치가 어린이 중증환자와 가족의 힘겨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데 일조하고자 민들레마음과 협업 및 후원을 진행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민들레마음은 우리나라 아이들이 중증희귀난치질환에 대하여 정당한 의료권을 보장받고 있지 않다는 사실에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가족들의 삶의 질 개선’을 미션으로 대학생들이 모여, 지난 2018년 설립한 창업 동아리로서, 중증환아와 그 가족들을 후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 된 단체이다. 민들레마음에 따르면, 소아완화의료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