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 전기차 화재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이 커지는 이른바 '전기차 공포증(포비아)'이 현재 진행 중인 가운데 인공지능(AI) 기반 감지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지하주차장, 무인 주차타워, 야간에 운영되는 휴게소 등에서는 감시 공백이 곧 위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실제 보험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2021년 24건에서 2022년 43건, 2023년 72건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절반 가까운 사고(약 45%)가 충전 또는 주차 중 발생한 '정지 상태' 화재로 확인됐다. 발화 원인이 불분명하거나 대응이 지연된 사고가 반복되면서 예방 중심의 기술적 대안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는 추세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화재, 침수, 정전 등 각종 재난·재해로 입주민의 일상 속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공지능(AI) CCTV 등 보안솔루션이 이같은 사고를 사전예방하고, 실시간 대응까지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에스원은 아파트 전용 보안 솔루션을 통해 각종 사고에 대한 전방위 안전 체계를 구축, 공동주택의 사고 예방에 일조하고 있다. 에스원에 따르면 에스원의 아파트 통합 보안 솔루션은 ▷ IoT 센서 기반 스마트 설비 감시 솔루션 ‘블루스캔’ ▷ 아파트 전용 안전 알고리즘을 탑재한 ‘지능형 CCTV(SVMS)’ ▷ CCTV 이상 발생 시 알림·원격 조치를 지원하는 ‘영상기기이상모니터링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공공건물 노후화가 잦은 사고로 이어지면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 건물관리 시스템이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에스원이 개발한 ‘블루스캔’은 전국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안전관리 효율을 높이는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전국의 공공건물들은 화재수신반, 발전기, 물탱크 등 주요 설비가 30년 이상 노후화된 경우가 많아 잦은 고장과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 실제로 2024년 한 해 동안 발생한 공공건물 화재사고는 전년 대비 22% 증가한 99건에 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인해 안전 점검이 충분히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나라살림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504개 대형 공공건
국민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10월 25일(토) 전국 고사장에서 시행되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시험 당일, 가장 빠른 가답안 공개와 자동채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에듀윌은 매년 시험 직후 ‘공인중개사 시험 가답안’을 신속하게 공개해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수험생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동채점 시스템을 이용해 정답을 입력하면 과목별 점수와 예상 합격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또한 에듀윌의 성적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과목 평균 ▲점수 분포도 ▲취약 영역 분석 등 세부 데이터를 제공, 시험 직후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시험 당일에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공식 유튜
수제 감자튀김 브랜드 100% 생감자 앵그리포테이토가 지난 10월 17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서 패스트 푸드를 캐주얼하게 재해석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은 지난 현대백화점 중동점 행사에서 높은 매출 성과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앵그리포테이토는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서도 브랜드 고객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앵그리포테이토는 감자튀김을 쉐이크에 찍어먹을 수 있게 구성한 ‘포-쉑’을 출시하여 신선한 조합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00%생감자로 튀겨낸 감자튀김 위에 셀프 소스바에 준비된 9가지 소스를 고객이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만큼 고르고 다양한
프리미엄 요거트 디저트 브랜드 요거트퍼플(YOGURT PURPLE)은 농심이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는 스페인산 프리미엄 알쿠니아 황도를 활용해 한정 콜라보레이션 메뉴 4종을 출시했다.이번 콜라보는 알쿠니아 황도를 요거트퍼플의 상큼달콤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그릭요거트에 결합한 시즌 한정 프로젝트로, 두 브랜드의 감각적인 시너지가 돋보인다. 신메뉴는 ▲알쿠니아 황도몽땅 ▲알쿠니아 황도블루스 ▲알쿠니아 황도샤인코코(이상 요거트 아이스크림 구성) ▲알쿠니아 황도블루코코 그릭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알쿠니아 황도가 지닌 풍부한 단맛과 요거트퍼플 특유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져 새로운 디저트 경험을 선사한다.요거트퍼플은 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과 함께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광주를 비롯한 전국 206곳에서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5’를 개최한다. 10월 24일, 코사이어티(서울 성동구)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2025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으로 선정된 14개 작품을 시상하고, ‘공공디자인 진흥 유공자’로 선정된 지자체 공무원 2명에 대해 표창을 진행한다. 네 번째를 맞이하는 올해 행사에서는 ‘공존: 내일을 위한 공공디자인’을 표어로, 저출생·고령화·기후변화 등 사회 변화에 대응하며 세대 간 조화와 공존을 실현하는 공공디자인의 역할을 조명한다.지역협력도
글로벌 제과 기업 페르페티 반 멜레는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68에 위치한 홍대스퀘어에서 롤리팝과 소프트 캔디 대표 브랜드인 츄파춥스와 멘토스의 신제품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팝업 스토어 ‘츄토피아(CHUTOPIA : Adventure of Sweetness)’는 츄파춥스 젤리 신제품 ‘사워 튜브’와 멘토스의 신제품 ‘필링 베리 굿’을 포함해 브랜드에 대해 고객 경험을 즐겁고 입체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오는 25일(토)부터 11월 9일(일)까지, 할로윈 시즌을 포함해 16일간 운영된다.팝업 스토어 외관은 대형 간식 자판기를 떠올리게 하는 파사드로 동화같은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자판기 속으로
이스트게임즈(대표 김장중)의 신작 MMORPG 〈카발RED(CABAL RED)〉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과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협업은 <카발RED>의 핵심 전투시스템인 ‘콤보시스템’ 특유의 강렬한 전투 감성과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매운맛 메뉴 ‘레드콤보’만의 매콤함이 각각 이용자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는 공통점을 연결한 유쾌한 콘셉트로 게임 사전예약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125명에게 교촌 레드콤보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사전예약을 완료한 이용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카발RED〉는 올
요즘웨딩이 한화손해보험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예비부부를 위한 ‘웨딩비용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돌발 피해를 최소화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결혼 준비 과정에서는 예식업체 폐업, 드레스 훼손, 사진 데이터 손실 등 다양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지금까지 대부분 예비부부가 직접 감당해야 했지만, 요즘웨딩은 한화손해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안전망을 마련했다.실제로 지난 9월 한 예비신부가 스튜디오 촬영 중 웨딩드레스가 손상되는 사고를 겪었으나, 요즘웨딩의 웨딩비용보험을 통해
해충방역과 새집증후군 제거, 비둘기 차단 등 위생 솔루션을 제공해온 세이브프롬이 매트리스와 소파 등 생활가구의 위생관리를 위한 전문 클리닝 시스템을 선보였다.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세척을 넘어 진드기·세균·곰팡이 제거와 항균 코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살균 클리닝 공정’이 핵심이다. 세이브프롬은 숙련된 전문가가 의료용 수준의 고성능 장비를 활용해 매트리스 속 먼지와 진드기 알을 흡입하고, 스팀 청소 시스템으로 99.9%의 살균을 수행한다. 이후 항균 코팅제를 분사해 세균 번식을 장기간 차단하는 구조다.소파 클리닝 서비스는 소재에 따라 맞춤형 공정을 적용한다. 패브릭과 천소재 등 재질별로 전용 장비를 사용하며, 사전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이 예술가.ZIP ‘영등포 미디어 아트트럭’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앞서, 예술가.ZIP 아트트럭 프로젝트는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물을 전통적인 전시 형식을 넘어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형태로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양일간 ‘선유도원축제·시월의 선유’ 축제 현장에서 진행된다. 미디어 아트트럭으로 변모한 1.5톤 트럭에서는 초등학생부터 중년 작가까지 전 연령대의 창작자들이 참여한 총 27팀의 미디어 아트 및 영상 콘텐츠가 상영된다. 참여자들은 각자의 세대적 감성과 시선을 통해 영등포의 도시적 풍
예능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폭넓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박주현의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최근 종영한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2》에서 거침없는 에너지와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박주현은 컨템포러리 프리미엄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밀라코드(MILACODE)와 함께한 2025 FW 매거진 화보를 공개, 특유의 시크한 눈빛과 도시적인 카리스마로 밀라코드의 스타일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화해 눈길을 끈다.도시 속 공간을 배경으로 촬영된 화보에서 박주현은 여유로우면서도 단단한 에너지를 담은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봄버 자켓과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웨트 팬츠를 매치해, 무심한 듯 세련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