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헌법재판소에서 만16세미만 미성년자와 합의하에 성관계를 하여도 처벌한다는 “미성년자의제강간”규정에 대한 합헌결정이 나온 가운데, 미성년자대상성범죄와 관련된 사건들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미성년자대상성범죄 사건 중 가장 심각한 사안은 미성년자성착취 문제이다. 소위 그루밍성범죄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아직 성적 가치관이나 판단능력이 형성되지 않은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하여 본인의 성적 욕망을 해소하고자 간음하거나, 불법촬영을 하거나, 촬영물을 이용하여 협박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2020년 “N번방 사건”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미성년자의제강간죄는 만16세 미만 미성년자와 만19세 이상이
압구정에 위치한 일본식 이자카야 술집 ‘갓포 카린’에서 오픈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오픈한 술집 ‘갓포 카린’은 리뷰 작성시 일본 수제디저트 제공 및 결제금액 할인 콜라보이벤트 등 오픈기념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으며,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한 사시미 모리아와세, 이로리야키를 비롯한 다양한 갓포요리와 일본식 전통 화로구이인 이로리야키를 선보이고 있다.특히 캐치테이블과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해 불필요한 웨이팅 및 기다림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프라이빗 룸이 구비되어 있어 연인, 가족, 회식 등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갓포 카린 관계자는 “프라이빗한 룸과 프리미엄 일식으로 방문한
슬로우에이징 비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오르제나 (대표 김보민)가 지난 9월 5일부터 1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비클린 매장에서 열린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FIND YOUR LUCKY' 슬로건으로 고객들에게 신제품과 브랜드 경험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피부 시너지는 높이고 고민은 낮춰주는 시너지 스킨케어와 연계하여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연출과 클로버를 포인트로 테이블공간을 준비했다. 오르제나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 메인 제품인 시너지라인(크림/앰플)을 통해 피부속부터 피어나는 특별한 시너지를 찾아, 피부 속 근본부터 숨겨있는 행운을 찾아보라는
티인베스트먼트·(사)한국엔젤투자협회는 9월 6일(금),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2024 엔젤매칭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엔젤매칭데이’는 엔젤투자매칭펀드 선정기업 중 우수 스타트업인 △ ㈜브이터치 △ ㈜클라우드앤 △ ㈜와이즈셀렉션 △ 농업회사법인㈜이화온 △ 알리콘㈜ △ 페이업㈜ △ ㈜푸드노트서비스 △ 주식회사 인디펜던트 △ ㈜필로포스 △ 에스프레스토㈜ △ ㈜가치랩스 △ ㈜프딩 △ ㈜레인포컴퍼니 △ ㈜위솝 △ ㈜콕스스페이스 등 스타트업 15개사와 스프링캠프, 신한벤처투자, CJ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대표 VC 15개사가 참여했다.2024 엔젤매칭데이는 총 3부로, 1,2부는 스타트업 15개사가 VC 앞에서 각각의
최근 여행업계에 따르면, 다가오는 추석 황금 연휴 기간이 최대 9일로 늘어나면서 전년 동기 대비 해외여행 예약률이 대폭 상승했다. 또 올해 10월 1일 국군의 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올 가을 해외여행을 떠나는 관광객 수는 더욱 급증할 예정이다.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제 아무리 설레는 해외여행일지라도 낯선 향신료와 이국적인 재료로 만든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은 이들에게는 먹는 걱정부터 앞서기 마련이다.이에 식품업계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가족 입맛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메뉴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여기에 간편한 휴대와 보관은 물론 조리 편의성까지 완벽하게 무장한 상온 간편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SPARKPLUS)가 운영하는 공간 대여 서비스 ‘스파크스페이스’가 기업 행사 및 비즈니스 모임을 준비하는 인사 담당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당신에게 딱 맞는 공간이 필요할 때'라는 슬로건을 내건 스파크스페이스는 서울 및 수도권 32개 지점의 공유 오피스 공간 일부를 대여해 각종 비즈니스 행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파크플러스는 미팅룸, 세미나룸, IR룸, 이벤트홀 등 다양한 유형과 크기의 공간을 제공하며, 소규모 미팅부터 최대 8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규모 행사도 가능하다. 이러한 다양한 공간 옵션은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이벤트, 고객사 미팅, 직무 교육 및 세미나, 투자
‘국가 경찰무도’ 교육기관 사단법인 경찰무도교육원(이사장 엄광호)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신규 임원 위촉을 통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먼저 고문단에는 4.19혁명유공자회 편집장 전대열 회장을 상임고문으로, 대한민국헌정회 정대철 회장과 윤석열대통령 선대위 총괄본부장으로 활동한 전(前) 자유총연맹 이세창 총재, 대한민국헌정회 미래전략특별위원회 이희규 위원장, 한국무학연구소 소장인 문무원 이승일 원장, 민족통일불교중앙협의회 김법혜 의장, 뉴욕 브루클린 박상원 한인회장, ㈜태형종합건설 및 재단법인 국가유공자장학재단 김두현 의장, 사단법인 한국신문빙송인협회 우덕수 상임부회장, 사단법인
연인과 이별하게 될 경우, 갑작스레 자존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연인과 결별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이별 후 자존감 회복’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결과 응답자 과반(63%)은 연인과 결별한 뒤 자존감이 낮아졌다고 답했으며, 자존감을 회복하기까지는 ‘한 달 이상 세 달 미만(36%)’, ‘세 달 이상(34%)’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답했다.결별 후 자존감이 낮아진 이유로는 남녀 모두 ‘내가 부족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서(45%)’를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뒤이어 ‘앞으로 사랑받지 못할 것 같아서(20%)’, ‘내 잘못으로 헤어진 것 같아서(12%)’
끌레드뽀 보떼(Cle de Peau Beauté)는 지난 9월 6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 애스톤하우스에서 리뉴얼된 ‘더 세럼 II(The Serum II)’ 공식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끌레드뽀 보떼의 대표 퍼스트 세럼인 ‘더 세럼 II’의 리뉴얼 버전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자리로, 끌레드뽀 보떼의 브랜드 아시아 앰버서더인 신민아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그녀는 끌레드뽀 보떼의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대표하는 얼굴로, 이번 행사에서 끌레드뽀 보떼만의 피부 과학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더 세럼 II’에 대한 뷰티 토크를 진행하며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브랜드 측에 따르면, 새롭게 리뉴얼
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울산시와 협업해 여행객들을 위한 온라인 기반(플랫폼)의 ‘울산여행만들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울산시가 지원하고 웹투어에서 진행하는 여행서비스인 ‘울산여행만들기’는 교통과 지역관광을 연결하는 결합형 여행서비스이다. 여행자는 교통, 숙박, 렌터카, 입장권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결합하여 편리하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동시에 추가적인 할인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웹투어는 울산여행만들기를 통해 울산시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관광지와 숙소, 축제, 먹거리 등을 소개하며, 동시에 △기차 △숙박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 등 여행에 필요한 서비스를 결합
덩샤오핑 평전: 중국의 현대화 건설과 경제 대국화를 이끈 작은 거인(이하 덩사요핑 평전/저자 이창호/출판사 북그루)」이 20세기 후반 중국의 격동의 시대를 이끈 지도자 덩샤오핑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출간됐다고 밝혔다.덩샤오핑 평전」은 중국을 빈곤의 나라에서 세계를 호령하는 경제 강국으로 이끈 개혁 개방 정책의 주도자 덩샤오핑(鄧小平)과 관련하여 방대한 자료와 깊이 있는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의 삶과 정치지도자로서의 업적을 심층적으로 조명하고 있다.덩샤오핑 평전」은 ▲제1장 덩샤오핑의 생애 ▲제2장 덩샤오핑의 정치 경력 ▲제3장 덩샤오핑의 경제개혁 ▲제4장 덩샤오핑의 정치개혁 ▲제5장 덩샤오핑의 외교 관계 ▲제6
독일 문구업체 스테들러코리아가 누구나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예술활동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한글갤러리에서 여행드로잉 전시를 연다고 밝혔다. 또한, 5명의 작가와 함께하는 원데이 드로잉 클래스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스테들러가 세종문화회관과 협력해 준비한 이번 전시는 그동안 스테들러의 클래스에 함께한 수강생들의 노력과 결실을 공유함으로써 문화예술활동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총 14주에 걸쳐 진행된 ‘스테들러와 함께하는 여행드로잉 클래스’에 수강생 38명이 참여하였으며, 드로잉 전문 작가에게 지도를 받아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다우닝이 결혼과 출산을 앞둔 가정을 위한 '해피 셰어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축하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24년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다우닝 해피 셰어링 프로모션 기간 동안 결혼 및 출산을 앞둔 이들은 자신들의 감동적인 순간을 사연으로 제출할 수 있다. 다우닝은 이러한 사연들을 통해 결혼과 출산의 의미 있는 순간들을 공유하고, 참여자들 중 베스트 사연을 선정하여 특별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1년 이내 출산을 해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게는 출산 후 피로한 몸을 휴식할 수 있는 다우닝의 1인용 리클라이너를,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는 부부의 첫 보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