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영업마케팅총괄임원 김용범)이 ‘2024 KCSI’ 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며 친환경·고효율 보일러의 흐름을 선도해 온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인 콘덴싱보일러를 통해 대기오염 물질 배출을 크게 줄이며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일반 보일러와 비교해 질소산화물 배출은 87%, 일산화탄소 배출은 70%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도 19% 감소시킨다.경동나비엔은 ‘온수, AI, 지속가능한 미래’를 중심으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난방에서 온수 중심으로 바뀌는 시장 흐름에 맞춰, 2022년 온수 기능을 강화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초 이내에 온
가위 전문 기업 시저스플랜이 일본 명품 브랜드 하야시시저스(Hayashi Scissors)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한국 미용 전문가들을 위한 맞춤형 미용가위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결합해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최적화된 프리미엄 미용가위인 하야시가위 등을 개발 예정이다. 나루토(Naruto) 가위와 함께 국내 디자이너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하야시시저스는 정교한 기술력과 섬세한 디자인으로 일본을 넘어 한국 미용 업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명품 가위로 인지도가 있는 나루토(Naruto) 미용가위처럼 하야시시저스 역시 헤어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삼성생명(대표 홍원학)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생명보험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최초의 고객만족도 조사로, 소비자가 직접 기업에 대한 만족도와 제품 재구입 의향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에 발표된 우수기업은 5회 이상 1위를 달성, 장기간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해왔음을 보여준다.- ‘고객경험관리 센터’ 신설, ‘보험QC 조사역 배치’로 고객 보호에 앞장삼성생명은 고객 불만이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원인을 찾아 고객을 보호하고, 보험 거래 전반에 걸쳐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통하며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최근 결혼이나 이혼, 비혼 등 가정 구성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이에 따라 발생하는 재산관리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경제와 세금 측면에서 이 변화가 어떻게 반영되고 있고 주의해야 할 점들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무엇보다 결혼과 재산 관리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젊은층 위주로 각자의 경제적 자립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각자 소득을 따로 관리하면서 생활비를 공동 부담하는 방식이 일반화되고 있는데, 이는 결혼 중 재산에 대한 개인의 소유권을 명확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혼 후 재산분할 시 분할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논란이 있을 수 있고, 분할 과정에서 증여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
우정사업본부(우정사업본부장 조해근)가 ‘2024 KCSI’ 공공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우체국은 1884년 우정총국 설립을 통해 근대우편제도가 도입된 이래 140년 간 국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우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전국 3300여 개 우체국, 직원 4만3000여 명과 물류망·금융망 등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갖춘 정부의 최일선 현장 밀착형 국가기관으로 우편사업·예금사업·보험사업과 관련된 부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곳곳에서 집배원이 매일 순회하며 연간 26억통의 우편물을 배달한다. 주요 사업으로 통상우편, 소포우편, 국제우편이 있고, 기타 우체국쇼핑과 알뜰폰 판매 등 수탁사업도 수행한다.우정사업
셀트리온스킨큐어 한스킨이 셀트리온뷰티몰에서 가을맞이 특별 기획전을 열고, ‘클렌징오일&블랙헤드’와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로 구성된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색조 화장이 유행하는 가을을 맞아 피부 관리에 적합한 제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렌징오일&블랙헤드’는 화장품 잔여물, 얼굴 각질, 피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블랙헤드 제거에도 효과적이어서 별도의 추가 아이템 없이 매일 꾸준히 사용하기만 해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딥클렌징과 피부 관리를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PHA(민감성), AHA(건성), BHA(지복합성) 등
오리지널 점핑피트니스 기업 (주)점핑하이가 동남아시아 최대 E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테크스톰TV의 한국 콘텐츠 파트너 드림하이얼라이언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혁신적인 피트니스 문화 창출을 목표로 하며, 양사는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테크스톰TV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타이완을 포함한 11개국에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의 E스포츠 채널로, 1억 22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점핑하이는 테크스톰TV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K-POP과 결합한 피트니스 콘텐츠를 전 세계로 확산할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카스속기협회가 09월 06일부터 2024년 국회사무처 9급(속기직) 공개경쟁채용시험에 지원한 CAS속기사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한국카스속기협회와 함께하는 2024 국회사무처 9급(속기직) 합격 프로젝트’를 지난 15일 성료했다. 국회사무처 9급(속기직) 공개경쟁채용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 3차 면접시험,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이번 시험에서는 속기직(일반)을 2명 선발하며 이번 최종 면접 대상자는 3명이다. 이에 대비하여 한국카스속기협회는 ‘한국카스속기협회와 함께하는 2024 국회사무처 9급(속기직) 합격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1차 필기시험에서 합격한 CAS속기사들을 모집하였다. 협회는 모집한 속기사들에게
AI 교육 솔루션 전문기업 유비온이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기업 와이즈교육과 '디지털 교육사업과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을 발표했다.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비온의 신기술 교육 프로세스 노하우와 와이즈교육의 뛰어난 강사 양성 시스템이 결합하여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양사는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과정 개발을 위한 협력 △신기술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참여 △교육 과정 운영에 대한 상호 지원 등을 주요 협약 사항으로 정하였다.와이즈교육은 AI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와 자율 조립형 도구 모음인 'AI IoT 키트'를 각 학교에 보급
이타서울이 주관하고 KDB나눔재단이 후원하고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나눔플로깅이 수도권을 넘어 개인의 생활 권역에서 참여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으로 기부모델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 활동은 참여자들이 직접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우리 동네의 쓰레기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나눔플로깅 기간 동안 수집된 쓰레기 데이터가 일정 기준 이상인 경우, 취약계층에 도시락이 기부되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환경 활동이 또 다른 선행인 기부로 이어짐으로 실질적인 사회적 선순환이 형성되는 것이다. 나눔플로깅 서포터즈인 ‘따숨이’는 미취업 청년 및 장기 취업 준비생 등 대외활동의
팬덤 기반의 흥행 IP를 확보하고 데이터 기반의 시스템으로 작품을 개발해 성과를 내는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의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라이브러리컴퍼니가 지난해 선보인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일본 영화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동명 영화(원작: 요시다 아키미 만화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원작으로 한다. 영화는 2015년 칸 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제39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작품상 등을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는 명작이다. 라이브리러리컴퍼니의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작품 중 전 세계 최초로 공연화 되며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화제
MBC씨앤아이(대표 도인태)는 오는 10월 23일(수)에 용산 CGV에서 ‘The Prompt: NEXT DRAMA’ 스크리닝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 뉴미디어 신기술 콘텐츠 기획개발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를 선보이는 자리이다.MBC씨앤아이는 지난 5월부터 신인 창작자 12명을 선발해 생성형 AI(Generative AI) 기술과 XR(Extended Reality) 프로덕션 기술을 활용한 웹 및 모바일 드라마를 기획·개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이용해 드라마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AI를 활용한 이미지 생성 및 비디오 창작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이 25일 ‘아무가사 챌린지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지역 대중음악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쇼케이스는 충남음악창작소 교육프로그램 ‘작사가 교육’을 통해 전문 작사 기술을 갖춘 충남의 신진 작사가 4명이 참여한다. 또한 신진 작사가와 지역 뮤지션을 매칭하여 팀당 2곡씩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대중음악산업계의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가사 4곡 △찰 칵!(김수민) △내일의 내게 오늘을 전해(은현우) △징검 구름(DiNNer) △Bubble (박예린)에 더해 지역 뮤지션 곡에 작사가들이 참여한 4곡까지 총 8곡이 공개될 예정이다.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음원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