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이혼은 부부가 주요 쟁점에 대해 합의하고 법원에 의사 확인을 받아 이혼을 성립시키는 절차다. 하지만 합의라는 말에 방심해 핵심 사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난 뒤 그 합의는 무용지물이 된다. 민법은 재산분할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를 우선으로 하되, 협의가 되지 않으면 가정법원에 청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실제 실무에서는 이혼 이후 다시 소송으로 이어지는 일이 적지 않다. 이유는 명확하다. 감정만 앞세운 구두 합의로는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힌 사안을 정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특히 재산분할의 경우, 혼인 기간 동안 형성된 자산의 목록을 정확하게 작성하고 각 재산에 대한 기여도를 철저히 따져야
국내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디비디비딥이 마케터 대상 실적 이벤트 ‘7월 실적 챌린지 – DB 늘리고 배민 상품권 받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2025년 6월보다 7월 한 달간 승인 완료된 DB 수량이 증가한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며, 조건을 충족한 전원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1만 원권)이 지급된다.디비디비딥 관계자는 “성실하게 운영 중인 마케터에게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전원 증정 방식을 선택했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마케팅비 환급 제도도 상시 운영된다. 사용한 광고비의 50%를 최대 3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 새로운 광고 캠
농심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 PC아레나)이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영혼의 꽃 Act2’ 출시를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시그니처 매장 10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각 매장에서는 게임 속 세계관을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된다.행사 매장은 잠실본점, 신촌점, 연신내점, 부천시청점, 구리점, 광주첨단점, 서면점, 경성대점, 청주터미널점, 사당점 등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돼 있다. 각 매장에는 게임 아트웍을 활용한 포토월과 캐릭터 포토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포토 경험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영혼의 꽃 테마에서 착안
본격적인 장마철과 휴가철을 앞두고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체크(대표 김성열)가 신제품 '원퍼데이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소프트'를 출시했다.여름철에는 찬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함으로 장운동 저하가 우려되며, 땀 배출이 많아지면서 탈수로 인해 장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유익균이 줄어들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다. 따라서 여름철 장 내 건강 유지를 위해 유산균 섭취는 필수적이다.닥터체크의 이번 신제품은 기존 캡슐형 유산균과 동일한 특허 균주를 사용하면서도, 섭취가 간편한 분말형 스틱 제형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포도맛으로 남녀노소 누구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리그 ‘K-챔피언십’ 온라인 예선전을 시작한다. 해당 게임은 라온엔터테인먼트와 블로믹스가 공동 서비스 중이며, 2019년 이후 약 6년 만에 공식 리그가 재개되는 만큼 유저들의 관심이 뜨겁다.이번 예선전은 6월 25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지급되는 증표 아이템을 소지한 이용자만이 예선 공식 경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평일과 주말 각각 정해진 시간에 공식 경기가 운영된다. 예선전 성적은 참가자가 기록한 상위 200경기의 점수를 합산해 산출하며, 이 중 상위 32명에게 오프라인 본선 진출권이
고온다습한 장마철은 곰팡이와 집먼지진드기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급속히 번식하는 시기다. 특히 천식,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게는 증상이 심화되는 계절로, 실내 환경 관리가 건강 유지의 핵심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습도 60% 이상 환경에서는 곰팡이와 진드기가 급격히 증식해 면역 취약계층의 알레르기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다”며, 제습과 살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기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 속에서 대우컴프레셔의 Air Care Solution전문 브랜드 ‘네오아미코(NeoAmico)’가 제안하는 ‘리빙케어(Living Care)’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리빙케어’는 공기 중 세균과
육아 특화 커뮤니티 플랫폼 ‘맘스다이어리’가 인천 남동구 논현고잔동 소재의 프라이빗 촬영 공간 ‘티히 스튜디오’를 공식 제휴업체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티히 스튜디오는 해당 지역 내에서 독점적으로 플랫폼 내 노출 혜택을 받게 된다.맘스다이어리는 전국 임신·육아맘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중심 플랫폼으로, 지역 기반의 맞춤형 디지털 광고와 콘텐츠 배치를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도 단순 광고를 넘어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도모하는 지역 밀착형 파트너십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티히 스튜디오는 감각적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공간을 제공하는 촬영 스튜디오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몽즈커피가 오는 6월 25일, 본격적인 무더위를 겨냥한 여름 시즌 2차 신메뉴 6종을 전격 출시한다. 앞서 공개된 1차 여름 시즌 음료 빙수가 출시 직후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아몽즈커피는 다시 한 번 ‘시즌 음료 명가’*다운 감각으로 입맛과 감성을 동시에 사로잡는 2차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컬러와 상큼한 풍미로 완성된 △제주청귤에이드 △제주청귤슬러시 △유자레몬슬러시 △수박주스 △수박슬러시 △딸기모히또에이드로 총 6종이다.‘제주청귤에이드’는 입안 가득 퍼지는 싱그러움으로 한 모금만으로 기분 전환을 도와주며, ‘제주청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7월 3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세계 각국의 주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아사히 트래블바(Asahi Travel Ba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술과 함께하는 세계여행’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주류 소비 문화 변화에 발맞춘 기획으로, 브랜드 통합형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마련됐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 프랑스, 호주 등 5개 국가 및 지역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를 공간별로 구성해 여행하듯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각 브랜드존에서는 신상품 시음, 테마 게임, 포토존 등을 통해 브랜드별 특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라운지 바 공간에서는 브랜드
쎌바이오텍이 자사의 대표 브랜드 ‘듀오락(DUOLAC)’을 앞세워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HNC 2025(Healthplex Expo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회사 측은 24일,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중 하나인 이번 행사에서 독립 부스를 운영하며 K-유산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HNC 2025는 올해로 15회를 맞이했으며,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최된다. 총 20만㎡ 규모의 전시 공간에는 2천5백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12만 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전반에 걸친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소개된다.쎌바이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이 대한변리사회 소속 변리사들에 대해 내려진 제명 징계 처분을 무효로 판결하면서, 변리사회 징계 제도의 공정성과 절차적 합법성에 대한 재검토 요구가 커지고 있다.이 사건은 한 스타트업의 특허 출원 과정에서 발생한 도면 유사성을 두고, 일부 변리사들이 선행특허 도면을 무단 활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시작됐다. 이에 따라 변리사회는 변리사법과 윤리강령 위반을 근거로 제명 징계를 결정했다.하지만 검찰은 수사 결과 해당 도면이 ‘영업비밀’로 보기 어렵고, 침해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도 없다고 판단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재판부 역시 검찰의 판단을 근거로 들며, 변리사들의 행위에 실질적인 과실이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인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이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1층 1~3홀에서 개최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Let’s Make C:re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콘텐츠를 ‘보는’ 시대에서 함께 ‘만드는’ 시대로의 전환을 제시한다.지난해에는 109개 기업이 참여하고 16,000건 이상의 비즈미팅이 성사되었으며, 온·오프라인 참여자 약 87만 명이 함께했다.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메인무대 ‘플레이스테이지’에서는 개막식과 쇼케이스, 스탠딩 코미디, 게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앤시스코리아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한국공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업단지 내 중소 제조기업의 기술 혁신을 지원한다. 세 기관은 지난 6월 19일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디지털 기반의 제조 혁신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앤시스코리아는 중소기업들이 겪는 공정상 어려움에 시뮬레이션 설루션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적 자문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는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한 공정 최적화, 전문가 맞춤형 교육, 성과 확산 활동 등을 통해 스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