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라 네트워크(Allora Network)가 메인넷의 공식 출시에 이어 가동을 본격화 한다고 20일 밝혔다. 알로라 네트워크는 다양한 AI·ML 모델이 서로 협력하며 상황에 맞게 결합해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구조의 예측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특히 단일 모델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개별 모델의 기여도를 실시간으로 평가, 조합함으로 서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금융기관은 복잡한 구축 과정 없이 API 방식으로 예측 신호를 바로 연결하고 활용할 수 있다.최근 금융권과 대형 기관에서는 시장 예측, 리스크 관리, 운용 전략 자동화 등에서 고정밀 예측 인텔리전스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알로라 네트워크의 핵심 기술인
글로벌 HR 플랫폼 딜(Deel)이 시장조사 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에 의뢰해 진행한 연구 ‘AI at Work: 글로벌 인력 시장에서 AI의 역할’ 결과, 전 세계 기업들이 AI를 중심으로 인력 구조를 빠르게 재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을 포함한 22개국의 비즈니스 리더 5,5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3곳 중 2곳(66%)이 향후 3년 동안 초급 인력 채용을 줄일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10곳 중 9곳(91%)은 직무 변화 또는 대체가 이미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 한국 역시 이와 유사한 흐름을 보였으며, 응답자의 61%가 향후 3년 동안 초급 인력 채용을 줄일 계획이라고 답했고, 93%는 이미 직무 변화 또는 대체를 경험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되기 시작한 중대재해처벌법은 산업현장에서 계속되는 비극적인 사고를 멈추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시행 3년이 흐른 지금 전문가들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안전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제고하고 투자를 확대하는 등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실질적인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효과는 미미한 수준이기에 경험 많은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변호사들은 중대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산업재해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이유로 기업의 대응 방식을 꼽고 있다. 실질적으로 중대재해를 막는 것보다는 경영책임자가 형사처벌당하는 법적 리스크를 방어하는데 치중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매장 ‘LG전자 플래그십 D5’가 브랜드 전시관 오픈을 기념해 진행 중인 대규모 가전 행사 종료를 앞두고 있다. 사전예약 기간은 지난 11월 1일부터 9일까지 운영됐으며, 본 행사는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D5 매장은 서울 최대 규모이자 2024년 누적 기준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매출 1위를 기록한 곳으로, 기존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기술과 예술, 고객의 삶을 연결하는 ‘DIMENSION 5’ 콘셉트의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전시 품목과 전문 상담 서비스가 특징이며, 고급화된 쇼룸과 동선 설계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이번 행사에서는 대부분의 제품군을 대상으로 한 특별 할인(일부 품목 제외),
업소용 인테리어 소파 전문기업 대성쇼파(DS SOFA, 대표 남기창)가 설계부터 제작, 배송, 설치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상업용 소파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회사는 카페, 병원, 학원, 사무실, 유치원, 키즈카페, 노래방 등 다양한 상업 공간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테리어 소파를 제작·납품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충남 천안에 본사를 둔 대성쇼파는 기존 인테리어 업체가 현장 목공 구조를 만들고 시트를 덧씌우는 방식 대신, 프레임부터 시트까지 완제품 형태로 제작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이 방식은 이동과 철거가 용이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줄여 실사용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평가를 받는
드로잉 타블렛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한정 기간 동안 대규모 할인 및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엑스피펜은 20년 이상 펜 타블렛·액정 타블렛 기술 개발에 전념하며, 안정적인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 세계 100여 개국에 공급 중이다. 국내에서도 디자인, 일러스트, 필기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11월 21일(금)부터 12월 2일(화)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스테디셀러 제품군은 최대 40%까지 할인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키보드, 펜홀더, 파우치, 펜심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또
카페 브랜드 바나프레소가 뮤지컬 영화 <위키드: 포 굿>의 개봉과 함께 지난 11월 3일 출시한 한정 콜라보레이션 음료 2종의 인기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이번 협업은 영화의 대표적인 컬러 모티프인 에메랄드와 핑크를 바나프레소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시각·미각 모두에서 ‘위키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콜라보 음료는 △에메랄드시티 콜드브루 △핑크퍼펙션 소다쉐이크 두 가지다. ‘에메랄드시티 콜드브루’는 말차의 쌉싸름함과 고소함에깔끔한 바나프레소 콜드브루를 더해 색다른 풍미를 구현한 음료다. 그린과 브라운이 층을 이루는 독특한 비주얼은 영화 속 에메랄드 시티를 연상시키며 출시 직후부터 높은 관심
‘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걷기 편한 신발 브랜드 르무통(LeMouton)이 ‘걷기에 진심인 배우’로 주목받은 정재광과 함께한 브랜드 필름 및 TVC ‘정재광, 산티아고를 걷다’ 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편안함’, ‘걷는 즐거움’이라는 르무통의 핵심 가치와, 걷기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며 ‘걷는 것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준 배우 정재광의 삶의 태도가 맞닿아 성사된 프로젝트다. 정재광은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오랜 시간 산책하며 자신만의 ‘걷는 즐거움’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브랜드 필름의 배경이 된 ‘산티아고 순례길’은 전 세계 ‘걷는 여행자’들이 스스로를 돌
최근 컬처핏(Culture-fit)이 인재 채용의 핵심 요소로 꼽히며, 주요 기업들이 지원자와 조직 상호 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는 채용을 단순한 역량 평가가 아닌 팀워크와 결속력을 강화하는 포석으로 바라보는 움직임에 가깝다. 채용 과정에서 서로의 업무 방식과 적합도를 검토할 수 있는 구조를 도입해 합류 후 안정적인 장착 가능성을 높이려는 전략이 반영된 것이다. 팀스파르타는 입사 지원 전 필요한 정보를 나누는 ‘콜챗(Call Chat)’ 제도를 운영 중이다. 간단한 이력서만 제출하면 채용 공고에서는 알기 어려운 내용을 15분 내외의 전화 통화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수행 업무, 협업 방식, 팀 분
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브랜드 지베르니(Giverny)가 최근 열린 APEC CEO 써밋 행사의 K-뷰티 전시존에 참여하며 글로벌 주요 인사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 APEC CEO 써밋은 21개국 정상이 참석한 정상회의와 함께, 전 세계 1,700여 명의 글로벌 CEO와 재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국제 행사로 진행됐다. 주최는 대한상공회의소(KCCI)이며, 행사 기간 동안 각국 경제인 간 교류와 협력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 만찬,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운영됐다.이번 행사에서는 CEO 및 가족 등 VVIP를 대상으로 한 의료·뷰티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이와 연계해 K-뷰티 전시존이 구성되었다. 지베르니는 해당 전시존에 참여한 브랜드
㈜BADP코리아(대표 고신성)는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 상온에서 자연적으로 100% 분해되는 플라스틱 수지 ‘BADP’를 선보이며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BADP 첨가 수지는 플라스틱 제조 과정에서 미생물 효소를 함께 배합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기존 플라스틱의 가공성·내구성을 유지하면서도 일상적인 온도에서 완전 분해가 가능하다. 이러한 분해 과정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남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BADP코리아는 지난 6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상온 일반토양 생분해 시험(EL724, ISO 17556)’을 국내 최초로 통과했다. 이어 환경부로부터 생분해 플라스틱 환경표
칠갑농산(대표 이영주)은 창업주 이능구 회장이 11월 19일 방송된 EBS 교양 프로그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에 출연해 농민과 쌀, 특허, 개인사를 축으로 한 50년 기업 역정을 전했다고 20일 밝혔다. 방송에서 이 회장은 ‘쌀 가공 산업의 개척자’로 소개되며, 농민의 아들에서 연 매출 천억 원 규모의 장수 기업을 일군 과정과 철학을 진솔하게 들려줬다. 방송은 이능구 회장의 부모님이 농민이었던 유년 시절부터 고향 청양에 1호 공장을 세우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이야기까지 차례로 조명했다. 이 회장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생산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 등을 통해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는 결국 지역과 함께 살아가는 것
돔 페리뇽 소사이어티(Dom Pérignon Society)가 2025년을 맞아 한국 챕터의 새로운 구성을 확정하며 미식과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는 활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존 임정식 셰프(정식당), 안성재 셰프(모수 서울)에 더해 강민구 셰프(밍글스), 엄태준 셰프(솔밤)가 새롭게 합류하며 한국 미식 신(Scene)의 지형을 한층 넓혔다.돔 페리뇽 소사이어티는 돔 페리뇽 셰프 드 꺄브(Chef de Cave) 뱅상 샤프롱(Vincent Chaperon)을 중심으로 결성된 글로벌 미식 공동체로, 전 세계 126명의 셰프와 소믈리에가 소속돼 있다. 20여 년 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이 소사이어티는 ‘요리 예술과 와인의 조화를 통한 상호 고양’이라는 돔 페리뇽의 철학을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