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적용한 콘텐츠 수익분배 시스템 스트림 프로토콜이 새로운 기술인 ‘NFT 티켓 발권 시스템’을 다채널 라이브 스트리밍 VOD 플랫폼 스태비 고잉(GOiNG)에 적용 할 예정이다. 스트림 프로토콜은 스태비 고(stabyGO)와 스태비 고잉(GOiNG)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 정산시스템을 성공적으로 탑재하여 운용 중이다. 콘텐츠 창작자들이 기여도에 따라 분배율을 설정하고 발생한 수익을 직접 출금할 수 있게 함으로써 투명하고 합리적인 수익분배가 가능하게 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로 업계의 관심을 받으며 현재까지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채널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비 고잉(GOiNG)에 새롭게 적
글로벌 기부 문화 플랫폼 베리스토어가 지난 22일 ‘2022 베리스토어 ver 3.0 리뉴얼 시연행사 및 기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베리스토어의 전속모델로 발탁된 ‘의리의 아이콘’ 배우 김보성도 참석한 이번 행사의 가장 마지막 순서인 베리스토어 3.0 리뉴얼 버전 시연에서는 기존 약 2년여간 운영 해오던 2.0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과 콘텐츠들로 대중들에게 처음 선보였다.베리스토어 3.0 버전에는 자신의 선행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자랑하고 기부/후원으로 온라인 사회 관계망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P2P 소셜 미디어 “Donation World”, 기존 디지털 상품이 아닌 셀럽의 단 하나뿐인 애장품과 재능기부를 소장할 수
블록체인 전문 기업 BTC MINING NFT는 세계 최초 비트코인 채굴 NFT와 연계한 플랫폼을 공개하는 동시에, BMN 토큰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플랫폼은 채굴, 운영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비트코인 채굴 NFT와 코인을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정된 마켓에서 NFT를 구매한 사람에게 채굴된 비트코인 가치만큼의 BMN 토큰을 별도 지급하여, NFT 소유만으로 채굴 수익과 함께 BMN 토큰도 추가 확보할 수 있어 수익의 다변화가 가능하다.또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관리의 고도화를 이루어냈다. 지속적인 코인 채굴이 가능하도록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고객의 채굴 현황을 전담하는 동시에, 채굴이 된 코인들이 안
더마화장품 브랜드 ‘이지듀’가 신제품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을 선보인다. 신제품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은 뷰티 전문 쇼호스트 정서경이 제품 개발 단계부터 합류해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대웅제약 미백 솔루션 ‘EGF화이트포뮬라’를 통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색소 침착 부위를 개선하고,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 6종과 백색 식물 4종이 미백 효과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6일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이날 준비한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은 더블구성은 전량 매진됐으며 25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자 자사의 대표 프리미엄 맥주 ‘첫사랑 IPA’를 편의점에 한정 수량 출시한다. 그간 프리미엄 수제맥주는 높은 가격과 한정된 생산량으로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웠다. 다만 최근 맥주 문화 수준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수요가 다양화되면서 고가 프리미엄 맥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첫사랑 IPA의 편의점 출시 소식에 업계 관계자는 물론,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배경이다.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대표 김태경, 이하 어메이징)는 25일 자사의 프리미엄 IPA 맥주 ‘첫사랑IPA’가 전국 CU 편의점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CU 편의점에
지난 22일 김천 포도C.C에서 엔픽플이 주최한 ‘엔픽플배 골프데이’ 오픈 결선 대회 2회차가 진행됐다.본 대회는 신페리오 방식과 스트로크 플레이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프로 선수도 참여 가능하여 신페리오 부문에서 프로 선수가 상금을 차지하는 등 신분 관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또한 골프협회 산하 조직인 광주 골프협회에서의 경기 진행 및 대회 운영으로, 단 한 명의 불만 표출 없이 공정하고 탄탄한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대회에서 호남권역뿐만이 아닌 영남권역 다수 골퍼들의 관심을 통해 최종 진출자 중 실참가자 약 130명이 치열한 경쟁을 겨뤘다.엔픽플은 진중한 경기 분위기에 선수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NBT가 웹 3.0 기반 소셜맵 서비스인 '메타서울(Meta Seoul)'을 오는 27일에 출시한다.메타서울은 실제 서울의 지리적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트윈 메타버스'다.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웹 3.0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메타버스에 올라오는 사용자 콘텐츠가 오프라인에 새로운 유동 인구를 발생시킬 수 있고, 반대로 숨겨진 지역 명소의 정보가 메타버스를 통해서 전파되거나, 메타버스 상에서의 새로운 미션과 보상 시스템이 오프라인에서 실제 시민들의 동선에 영향을 주게 된다. 해외에서 잘 알려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는 '어스(Earth)2',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있
제이노블 결혼정보회사가 지난 20일, 공기업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과 함께 미혼(재혼 포함) 남녀의 결혼 및 출산장려에 관한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남부발전에서 재직 중인 미혼 임직원의 결혼 장려와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이에 남부발전의 미혼 임직원들은 제이노블 가입 시 △가입비 혜택 △제이소셜 멤버십센터 이용 △미팅파티 참가권 △뷰티 컨설팅 및 성형외과 서비스 등 성혼을 위한 여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순 컴퓨터 매칭이 아닌 회원의 결혼관, 가치관, 성격 등 다양한 요소가 고려된 제이노블만의 매칭 서비스와 커플매니저의 전문적
주식회사 파워플레이어(대표 김유재)의 유기농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인 온그리디언츠가 명동에 위치한 뷰티플레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알렸다.2021년 런칭한 온그리디언츠는 와디즈 펀딩에 누적 1.8억을 성공시켰으며, 현재 올리브영과 시코르 등국내 온오프라인 H&B와 화장품 편집숍에 입점돼 있고, 일본,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 범위를 점차 확장하고 있다. 이런 확장의 일환으로 K뷰티를 상징하는 공간이자 뷰티 종합플랫폼으로서 K뷰티를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기면서 전세계에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생성공간인 뷰티플레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해당 팝업스토어는 7월 25일~ 7월 30일간 진
샤넬이 ‘N°1 DE CHANEL GARDEN’을 오는 8월 4일부터 8월 21일까지 성수동 오우드에서 선보인다.이에 N°1 DE CHANEL GARDEN에서는 차세대 홀리스틱 뷰티 라인, N°1 DE CHANEL과 샤넬의 시그니처, ‘레드 까멜리아’ 세럼을 비롯해 8월에 출시되는 두 가지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와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N°1 DE CHANEL은 가브리엘 샤넬을 상징하는 꽃,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먼저 N°1 DE CHANEL GARDEN에는 시각, 청각 그리고 후각 등을 모두 깨우는 레드 까멜리아 몰입형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N°1 DE CHANEL 라인의 혁신을 소개한다. 이에 친
스타트아트코리아(대표 이병구)가 우리넷 자회사인 제이스톰과 전략적 글로벌진출의 공동경영을 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제이스톰과 함께 글로벌 컨텐츠 기업으로 확대하기 위한 공동경영 출사표를 던졌다. 금번 공동경영은 다른 분야의 우수 핵심 전문가들을 영입하여 K-아티스트를 지원하고 K-ART(K-아트)도 양질의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추진된 것으로, 제이스톰은 사업 다각화 과정에서 올해 2월 새롭게 K-컬처 기반 디지털 플랫폼 사업 진출을 위해 자본금 95억 규모로 설립됐다. 우리넷과 제이스톰은 이번 스타트아트코리아를 공동경영 투자를 시작으로 K-Art 분야 진출에 나서게 됐다.이를 계기로 최근 K-ART가 세계적으로 더욱
시크(SEEC)가 여름을 맞이해 ‘2022 SEEC SUMMER FESTA’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카시트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시크는 유모차, 카시트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브랜드로, 이번 여름을 맞이해 썸머 페스타 이벤트를 1탄과 2탄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1탄은 ‘포토 이벤트’로 기존 사용자 및 신규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인스타그램 또는 맘 카페 중 1개를 선택하여 시크 제품과 함께했던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이벤트는 7월 25일부터 8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그랜드 하얏트 호텔 인천 디럭스 숙박권(1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10명), 스타벅
린나이가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2년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인증식에서 린나이는 전기레인지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 및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로서, 브랜드의 현재가치는 물론 미래가치까지 포함되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예측하고, 신뢰성 및 이용가치를 높인 진정한 프리미엄브랜드를 선정한다.린나이는 이번 조사의 6가지 평가 요소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