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예비창업자 및 충남도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충남 올인원 스타트업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충남 올인원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창업기본·역량강화·심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비즈니스모델 △마케팅 △법률 △특허 △회계 △노무 △제품개발 △투자 △IR △기업가치평가 △자금 등의 다양한 분야의 창업강의(총 135강)가 마련되어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교육생에겐 교육 수료증 발급, 우수 수강생 대상 커피쿠폰 지급, 전문 멘토와 1:1 특화분야 컨설팅 등의 후속지원이 제공된다.한편, 교
주식회사 밴코리아가 미국의 글로벌 전기차 생산기업 루시드모터스의 국내 총판 계약을 추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대항마로 손꼽히는 루시드모터스는 지난 2007년Atievea라는 이름으로 설립됐다. 루시드모터스는 2016년부터 피터 라올린슨과 데릭 젠킨스 등 전기차 관련 핵심인재를 대거 영입하며 획기적인 전기차 개발 및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밴코리아에 따르면 루시드모터스는 2020년 브랜드 첫 전기차 ‘루시드 에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유통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있으며, 현재 한국 딜러사 총판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밴코리아는 현재 국내 출시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차
차세대 블록체인 환경 및 건강 플랫폼 무브리치 (MoveRich: MVRC)가 유명 철인 5종 경기 선수들과 콜라보에 나선다. 무브리치(MoveRich: MVRC)는 개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을 하면서 획득하는 크레딧을 코인이나, 스포츠웨어 교환권으로 교환하거나, 탄소중립기관들의 환경운동을 위한 자금으로 기부 하여 개인의 건강과, 스포츠웨어 제조사의 홍보를 돕고, 환경에도 기여하는 글로벌 생태계의 조성에 대한 명확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생태계를 표방하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최근 헬스케어 트렌드에 잘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무브리치 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후원하여 업계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확보한 레드불 처럼 익스트림 스
㈜매경바이어스가이드(이하 "매경")와 지유아이엔씨(이하’GIU’)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수출 바우처 수행기관인 매경과 라이브 커머스 전문기업이자 글로벌 쇼호스트 매칭 플랫폼 ‘쇼칭’(showching)을 런칭하는 GIU가 글로벌 진출을 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손을 잡았으며, 이를 통해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GIU는 매경과의 협력을 통하여 수출 바우처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와 해외바이어를 위한 컨텐츠 제작 및 해외 온라인 홍보에 GIU의 글로벌 플랫폼인 ‘쇼칭’을 다각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매경은 GIU를 통해 서울시, 경기도, 성남시 등의 지원을 받는 우수 중소 기업들에게
치킨 프랜차이즈멕시카나가 19일 본사에서 백수클럽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전했다.백수클럽은 가맹점 별 매출 분석을 기반으로 문제점을 개선해 매출 신장을 목표로 하는 모임으로, 멕시카나는 정기적으로 이들 모임을 진행해 가맹점 경영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백수클럽 2기 가맹점주들은 “점주들이각자의 방식으로 터득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가맹점 상황에 맞는 본사의 교육시스템과 슈퍼바이징을 통해 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멕시카나는 "멕시카나의 33년 노하우를 통해 백수클럽 모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쉐보레가 ‘2022 한국산업의 판매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으로, ‘평생고객 창출’이라는 전사적인 목표 아래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해온 결과다. 쉐보레는 무엇보다 쉐보레 아카데미를 위주로 단편적인 고객만족을 추구하지 않고 영업인의 전문성과 함께 고객과의 다양한 ‘진실의 순간(MOT)’를 고려하여 섬세한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을 개발하여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출시한 ‘타호’를 포함해 볼트EUV 등 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활발한 온
자코모가 기능성 하이엔드 패브릭 소파인 ‘아넬로 소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자코모(JAKOMO) 신제품 “아넬로 젠위브패브릭 소파”는, 오리지널 유럽 직수입 프리미엄 패브릭으로 만든 소파이다. “젠위브패브릭”은 벨벳 같은 부드러운 촉감과 쾌적한 통기성을 갖춘 패브릭으로, 일상적인 얼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이지클린 기능을 갖추고 있는 소재이다. 유럽 친환경 인증(OEKO TEX STANDARD 100) 및 인위적인 코팅을 위한 PFC가 없어 아이들에게 안전한 패브릭이며, 10만회 마모테스트와 20만회 마찰테스트를 거쳐, 반려동물로 인한 원단 손상이 적다.“아넬로 젠위브패브릭 소파”는,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라인을 가
시사일본어학원이 비즈니스 전문 일본어 강좌, 시사일본어학원 비즈니스 스쿨(SISA Business School)을 선보였다. 시사일본어학원 비즈니스 스쿨은 비즈니스 일본어부터 취업 대비, 실전 업무 스킬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강좌들로 구성돼 있다.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적인 일본어 회화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분야별 맞춤 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초급 비즈니스 회화 강좌는 전화, 메일, 의뢰, 인사 등 상황별 비즈니스 표현과 경어 학습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회화 표현을 익힌다. 비즈니스 회화 강좌에서는 일본계 회사 및 일본어 사용을 필요로 하는 회사에서 우수한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비즈니스에
프리미엄 유아용품 기업 바베파파(BABEPAPA)에서 친환경 브랜드 ‘노티포티(NOTIPOTI)’를 런칭했다.함께 출시된 ‘노티포티 타이벡 파우치 미니백’은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파우치의 핸들은 재활용 나일론으로 제작되어 소각장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안감은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사용하여 석유에 대한 의존을 줄였다. 이를 통해 노티포티는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노티포티 타이벡 파우치 미니백’은 눈에 띄는 컬러풀한 색감과 자연 식물 및 과일을 형상화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며, 사계절 모두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제작되었다. 대표 색상으로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0여 년간 이어진 중졸·고졸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지원, 범죄 예방에 도움을 준다.더불어 창립 이후부터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2017년에는 ‘사회공헌위원회(현 ESG위원회)’를 발족하며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을 펼쳐왔다.검정고시 교육 지원은 에듀윌 ESG위원회의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이다. 2000년대 초반부터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하던 에듀윌은 2009년 법무부와의 업무 협약 이후 해당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매년 전국 보호 관찰 청소년에게 수백 세트의 수강권과 교재를 기증하고 있는 중이다.또한 구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성혼회원 4만 4천여 명 중 최근 4년 사이(2018년~2022년) 혼인한 재혼부부 1,000명(500쌍)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2022 재혼통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재혼 남성 표준모델은 ▲45.7세 ▲연소득 8,950만 원 ▲4년제 대졸 ▲신장 174.7cm ▲일반 사무직이며, 재혼 여성 표준모델은 ▲41.6세 ▲연소득 5,000만 원 ▲4년제 대졸 ▲신장 162.6cm ▲일반 사무직으로 조사됐다.듀오 성혼회원의 평균 재혼 연령은 남성 45.7세, 여성 41.6세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평균 재혼 연령(2021년 남 50.7세, 여 46.5세)보다 남녀 각각 5.0세, 4.9세씩 낮은 나이다. 연령별 재혼 구성비는 남
행복을파는사람들이 자사몰 ‘인포온’을 새롭게 오픈했다. 온라인 쇼핑몰 인포온에서는 장어진액, 흑염소진액 등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래오이경제’, 대표적인 스프 브랜드 ‘보노(VONO)’를 포함해 ‘나는자연인이다’, ‘강순의종가’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행복을파는사람들은 인포온 런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포온에 신규 회원가입 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깐부 이벤트’ 및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오늘의 타임특가’ 제품을 구성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끔 돕고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의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는 블록체인으로 게임 서버를 대체하여 플레이 가능케 하는 온라인 게임 ‘킹덤언더파이어 on 로커스체인’ 의 FGT(Focus Group Test)를 성공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FGT는 네이버 팬카페인 “킹덤언더파이어 워게이트 Again”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해당 카페는 2018년 킹덤언더파이어의 오랜팬인 큐리안이 개설한 카페로 20여년전 킹덤언더파이어 초기 출시부터 게임을 즐기던 찐팬들로 멤버가 구성되어 있다. 해당 카페에서는 현재까지도 매월 회원들간 킹덤언더파이어 리그전을 진행하는 등 게임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카페 운영자인 ‘큐리안’과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