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연인의 음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2030 미혼남녀가 가장 선호하는 연인의 주량(소주 기준)은 ‘1병 이상 2병 미만’(남 33.3%, 여 33.3%)이었다. 이어, ‘반 병 이상 1병 미만’(남 31.3%, 여 29.3%), ‘1잔 이상 반 병 미만’(남 14.7%, 여 16.0%), ‘2병 이상’(남 12.0%, 여 14.0%), ‘전혀 마시지 못함’(남 8.7%, 여 7.3%) 순으로 나타났다.허용 가능한 연인의 음주 빈도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남 50.7%, 여 59.3%)이 ‘한 달에 2~3번’이라고 답했다. 다음으로는 ‘일주일에 1~4번’(남 25.3%, 여 17.3%), ‘한 달에 1번’(남16.7%
‘코인워크(CoinWalk)’가 네이버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무브투언(Move-To-Earn) 컨셉의 블록체인 서비스인 ‘코인워크’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자체 발행 토큰으로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M2E 서비스이다. 코인워크 내에서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신발을 거래하고, 각 신발의 레벨과 특성을 업그레이드하여 게임처럼 운동 습관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네이버제트는 약 2억 6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운영사다. 네이버제트는 최근 게임사 슈퍼캣과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젭을 개발하고, 루노소프트와 합작법인을 통해 신
자스비에듀는 최근 개최한 자기주도학습 관련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아이 SKY대 합격시키는 자기주도학습’을 주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자기주도학습’ 및 ‘플래너 작성’, ‘작은 성취감’이라는 세 가지를 주제로 추진됐다.주제 특성상 최근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자기주도학습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 많이 참여했다. 자스비에듀는 이를 감안하여 강연에서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지와 효율적인 플래너 작성법,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는데 원동력이 되는 작은 성취감 등에 대해 세세하게 안내했다.자스비에듀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중점으로 하는 세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에서 '2022년 핀테크큐브(Fintech Cube) 4기 출범식‘을 진행했다.금융위원회 ‘핀테크 스케일업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출범한 핀테크큐브는 핀테크 특화 육성 프로그램으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월 4기를 맞았다. 올해 입주한 4기의 14개사를 포함하여 총 25개사가 입주한 상태이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소수의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4기 신규 입주기업 소개, 졸업기업 연사 초청, 네트워킹 등으로 출범식을 구성했다.이번 핀테크큐브 4기 기업들은 그린리본(보험소비자가 놓친 보험금을 찾아주는 비대면 청구 대행 플랫폼 ‘라이프캐치’), 기빙데이즈(블록체인 기반 급여 선지급(탄력급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기출분석’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핵심기출 분석특강 과정은 5개년 주택관리사 시험 주요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특강 패키지로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핵심 문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올해 시험일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해당 과정은 5개년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2022년 출제 예상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우며 4단계 커리큘럼을 통해 기출 응용력을 향상시킨다.에듀윌 시설개론 이강일 교수는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충실하게 학습했다면 기본 점수를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다”라며,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학습하겠다는 생각
천연물 기반 신약개발 기업인 에이스엠자임(대표이사 임완택)이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에이스엠자임은 이미 바이오소재 원료 공급으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며, 항암제 등 신약개발을 통한 기술성 확보와 내부통제시스템 등 경영적 측면에서의 상장 요건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최근 기업공개(IPO) 시장에서의 바이오 기업은 기술성 평가 및 재무적 안정성 또는 결함으로 번번히 고배를 마시고 있으며, 이는 고스란히 바이오기업의 부정적인 시장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에이스엠자임은 이러한 상황속에서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위한 우선적 행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유니섹스 캐주얼 스트릿 브랜드 '매스노운에서 2022년 여름 4차 컬렉션을 선보였다. COVID-19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 생긴 사회적인 무기력증과 우울증을 주제로 컬렉션을 전개했다.최근 실내외 관계없이 착용이 가능하며 스트릿하면서 활동성을 겸비한 스타일이 강세로 떠오르고 있는데, 매스노운은 새로운 여름 2년 시즌을 맞아 편하면서도 멋스러움을 추구하는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 남성들에게 원마일웨어룩을 바탕으로 스트릿 캐주얼룩을 제안한다.다양한 그래픽의 반팔 티셔츠 상품들과 함께 가볍게 간절기용으로 착용 가능한 니트 후드 집업, 여름 시즌에 맞춰 시원한 컬러의 데님류 그리고 지난 시즌 베스트 상
에이투지라운지(대표 한준희)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가로골목에서 4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오프세일 가로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팝업 행사는 지상 1층에서 5층까지 가로골목 전층에서 진행되며 F&B, 패션, 리빙, 아트상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한다. 이와 함께 루프탑에서는 금, 토, 일 및 휴일 야간에 무료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팝업 참가 기업은 몽슈슈, 피치바나나, BISKET 등 21개 브랜드와 국설당(박정수, 더튠, 박순아, 고니아, 그레이바이실버, 프로젝트그리고), 사운드퍼즐 등 다양한 공연팀이 참가한다.행사장을 방문한 인원은 포토 이벤트를 통해 120여개의 상품을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이 루마니아를 방문해 난민과 아동을 만나 위로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월드비전은 지난 2월 말 우크라이나 분쟁 사태 초기부터 루마니아에서 30년 이상 활동한 루마니아월드비전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한국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지속적인 인도적 지원 중 난민 아동들의 교육권 보장과 의료 서비스 접근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우크라이나 아동들이 평범한 일상으로 회복하는 그날까지 월드비전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조명환 회장은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Bucharest)에 있는 최대 규모의 난민 센
아트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트레이블 ‘글리쳐스’가 새로운 전시 프로젝트 'ART INVASION'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글리쳐스는 아트쇼, 스트릿 인베이젼, TAP 등 아트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트레이블로 'ART INVASION'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리쳐스의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특정 공간에 침입하여 작업들을 전시하는 형태의 새로운 전시 프로젝트이다. 첫번째 주제인 <INFECTION>은 개인의 공간과 상황 속에서 서로 다른 오류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글리쳐스의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세계관과 이야기가 담긴 작품을 매개로 관람객과 세상을 예술적 언어인 그들만의 오류로 감염시키는 첫 번째 ‘ART INVA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직업상담사 초시생의 시험 합격을 돕는 '시작팩'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자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기초특강'과 '초보수험가이드' 교재를 만나볼 수 있다. 기초특강은 2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담학, 심리학 과목을 대상으로 기초 개념 확립을 지원한다. 또한 영역별 학습 TIP을 제시해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초보수험가이드 교재는 합격생들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초시생에게 학습전략을 제시하며, 시험 과목, 일정 등 시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해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작팩 무료 제공 이벤트를 통해 수강할 수 있는 기초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대표 박용범)는 ‘M18 듀얼 21인치 자주식 잔디깎이(M18 F2LM53)’ 신제품을 공개했다.M18 듀얼 21인치 자주식 잔디깎이는 엔진 제품처럼 시동을 걸기 위해 시동장치를 잡아당기거나 엔진을 예열할 필요없이 시작 버튼만 누르면 사용이 가능하며 최적화된 강철 데크 디자인과 강력한 날 회전 속도로 누워있는 잔디도 세워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자주식 기능으로 잔디깎이가 스스로 앞으로 이동하며 5단 속도 조절 다이얼로 최대 6.5km/h까지 조정해 작업 중 방해물을 맞닥뜨렸거나 방향을 바꿔야하는 상황에서 손쉽게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잔디 길이는 25mm부터 100mm까지 7단계로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MBLM(엠블럼)은 2022년도 브랜드 친밀도 조사(Brand Intimacy Study)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1위는 디즈니 2, 3위는 테슬라와 애플이 뒤를 이었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한 브랜드 친밀도 조사는 전세계 수백여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 및 브랜드 호감도를 평가하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조사에 적극 활용해 신뢰도를 강화했다.디즈니는 올해 브랜드 친밀도 조사에서 2019년 이후 두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국내 기업으로는 LG(74위) 삼성(85위) 엔씨소프트(99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