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스포츠웨어(이하 컬럼비아)가 지난 9월 26일, 스타필드 코엑스 매장을 ‘HIKE SOCIETY SEOUL HUB(이하 HSSH)’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컬럼비아는 이번 HSSH를 통해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하이킹을 중심으로 한 진정성 있는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컬럼비아는 그간 ‘HIKE SOCIETY SEOUL(이하 HSS)’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산행 및 다양한 액티비티를 진행하며, 하이킹 문화를 확산해왔다. 스타필드 코엑스 매장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기존 HSS 멤버는 물론, 하이킹에 관심 있는 모든 소비자들과 더욱 깊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HS
글로벌 웹툰 IP 제작 스튜디오 메타툰이 9월 한 달간 총 14종의 신작 웹툰을 성황리에 론칭했다.이어 10월에도 13종의 대규모 신작을 순차 공개하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독자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10월 대표 신작으로는 4일 리디에서 공개 예정인 <나를 찬 상사에게 집착당하고 있습니다>, 23일 네이버시리즈에서 공개 예정인 <미친 오빠를 주웠다>가 있다.두 작품 모두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한 노블코믹스다. 리디 신작 <나를 찬 상사에게 집착당하고 있습니다>는 여자 주인공이 오랜 기간 짝사랑 중인 워커홀릭 상사 앞에 갑자기 ‘게임 상태 창’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뜻밖에 사건을 다룬다.
푸라닭 치킨을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의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대표이사 장성식)가 굿닥터네트웍스가 주최한 ‘아이들 만남’ 제4회 선행 나눔 행사를 후원하며, 지역사회 아동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이번 행사는 9월 19일 서울랜드에서 진행되었으며, 약 1천여 명의 아동들이 참여해 즐겁고 따뜻한 하루를 보냈다. 움버거앤윙스는 아이들을 위해 버거 오리지널과 콜라 250세트를 후원하며 특별한 하루를 응원했다.‘아이들 만남’ 선행 나눔 행사는 굿닥터네트웍스가 지역 아동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움버거앤윙스가 동참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
이번 박람회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최신 창업 트렌드와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신규 창업을 준비하는 관람객뿐 아니라 상권 분석이나 업종 전환을 고민하는 창업자에게도 맞춤형 상담 기회를 제공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특히 마이프차와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창업 세미나에서는 실전 창업 노하우와 성공 전략이 공유된다. 참가자들은 실제 사례 중심의 강연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2025 카페&베이커리페어’와 동시 개최되며, 카페 창업 특별관을 통해 카페 및 베이커리 창업 아이템도
창고형약국 메가팩토리 성남점이 연휴 기간에도 정상 영업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9월 추석 연휴 내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이번 명절을 맞아 메가팩토리약국은 가족과 친지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비타민·영양제부터 생활 건강관리 제품까지 실속 있는 구성이 마련돼, 선물 준비에 나서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메가팩토리는 국내 최초로 ‘창고형약국’과 ‘코스트코형 대형매장’을 결합한 모델이다. 지난 6월 10일 성남점이 오픈했으며, 소비자가 직접 쇼핑카트를 이용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건강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단순한 대형화가 아닌
여수 지장대사 내에 조성된 현대식 봉안당 ‘윤회당’이 오는 2025년 10월 중순 정식 개관한다. 이번 개관은 불자와 시민들에게 자연과 전통, 그리고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봉안 문화를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윤회당은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조성된 공간으로, 단순히 고인을 모시는 시설에 그치지 않고 방문객들에게 정신적 위안과 마음의 평온을 전하는 성스러운 장소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내부는 불교 전통 건축의 조화로운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불자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누구나 편안히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윤회당 관계자는 “윤회당은 고인을 추모하는 의미를 넘어, 자연과 전통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자사앱을 통하여 신제품 ‘와삭칸’ 구매 시 상시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멕시카나치킨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에게나 혜택을 제공하며, 신제품 ‘와삭칸’ 구매 고객에 한하여 제품 결제 시 4,500원 할인이 적용된다.프로모션 이용 방법은 앱에 접속 후 이벤트 배너 등을 클릭하여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후 ‘와삭칸’ 제품을 선택하고 결제 시에 쿠폰을 사용하면 할인 혜택을 즉시 적용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일일 횟수 제한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제품 구매 및 결제 건당 1회에 한하여 사용
지속가능한 일상을 제안하는 사회적기업 동구밭이 장애인 바자회에 제품을 현물 기부하며, 공존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고 1일 밝혔다. 동구밭은 발달장애인의 장기 고용 확대를 비롯해, 기후위기의 피해가 모두에게 동일하지 않다는 ‘기후정의’ 관점에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고체 샴푸와 고체 세제를 중심으로 고체 화장품 및 생활용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매월 성수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하는 등 환경과 사람의 공존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퍼퓸바 선물 세트,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의 협업 제품을 출시해 친환경 소비의 문턱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현물 기부는 고양시 덕양행신장애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하이네켄이 서울 도심 속 잊혀진 옥상을 특별한 소셜 공간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Heineken® Rooftop Revival : 옥상의 재발견’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프로젝트는 하이네켄 글로벌과 하이네켄 코리아가 함께 기획했다. 우주에서 내려다본 도시는 활기차고 서로 긴밀히 연결된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울처럼 인구 밀도가 높은 대도시일수록 사람들의 외로움은 깊어지고 사회적 연결은 단절되기 쉽다. 하이네켄 글로벌에서 주관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서울 시민의 절반에 가까운 49%가 “우리 도시는 사람들 간의 교류를 그다지 장려하지 않는다”고 답했으며, 53%는 “서울은 사람들과의 연결/교류보
베베숲이 9월 물티브 AI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AI브랜드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9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진성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분석한 결과, 베베숲 물티슈가 1위, 이어 앙블랑과 브라운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조사는 2025년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등에서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총 656,034건(본문 207,394건, 댓글 448,640건)의 데이터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특히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홍보글 및 스팸 키
여성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만화카페 벌툰이 2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회사 측에 따르면 벌툰은 최고 순수익률 54%, 최고 순수익 5천9만 원을 기록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6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이후 10년 이상 장기 운영되는 점포가 다수 존재해 브랜드의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입증했다. 반면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폐업 신고 사업자 수는 100만7천650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음식점·커피전문점·치킨 등 진입 장벽이 낮은 업종은 높은 폐업률을 보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벌툰의 장기 운영
뉴질랜드 와인 브랜드 스톤베이(Stone Bay)를 국내에 선보이는 수입사 에르네스가 지난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역 인근에서 개최한 스톤베이 럭키 피싱 팝업(Stone Bay LUCKY FISHING POP-UP)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와인에 대한 기존의 틀을 깨고, 체험 중심의 감성 공간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그 결과 4일간 목표 대비 150%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팝업 한 달 전 진행된 사전 모집에서 준비된 얼리버드 100명 한정 예약이 오픈 1시간 만에 전량 마감되며, 스톤베이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입증했다. 팝업은 스톤베이
푸라닭 치킨(대표 장성식)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푸라닭 10주년 페스타 with 아이유’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팬사인회와 팬아트 공모전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팬사인회는 10월 1일부터 26일까지 푸라닭 전용 앱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45명이 11월 7일 열리는 아이유 팬사인회에 초청된다.팬아트 공모전은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 수상작은 ‘푸라티스트 유애나에디션’ 치킨박스로 제작돼 전국 매장에서 시즌 패키지로 선보인다. 아이유도 심사 과정 일부에 참여할 예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