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하나렌탈, 업무 효율 높이는 복합기 임대 서비스… “맞춤 솔루션으로 비용 최소화”

입력 2020-07-22 10:33

하나렌탈, 업무 효율 높이는 복합기 임대 서비스… “맞춤 솔루션으로 비용 최소화”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주 52시간제의 정착과 코로나 사태 등 여러가지 업무환경의 변화로 인해 업무의 효율성이 높이는 것이 기업의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다.

업무효율성 증진을 위해 기업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 업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스크테리어(Desk+Interior)'부터 불필요한 회의를 최소화해 그에 쏟는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방안 등 여러가지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자동화할 수 있는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에게 맡기는 자동화 시스템도 대거 도입되었다. 보고서 작성이나 계약관리, 전자문서 관리, 모니터링 등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는 로봇피시에 맡기고 사고와 창의성이 요구되는 업무를 직원이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여러가지 업무 효율 극대화의 키워드는 '불필요함'을 줄이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직원들이 업무 외의 잡무를 처리하느라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 업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사기도 증진시킬 수 있다.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되는 사무기기도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사무 업무의 필수품인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같은 장비를 렌탈로 활용해 초기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정기적인 서비스와 신속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복합기 임대 서비스를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최신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른 수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용지나 잉크 등 소모품을 관리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비용은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 사이에서 복합기, 레이저 프린터 등을 대여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며 "렌탈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무조건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다는 사후처리와 추가비용 등 계약 내용을 면밀히 살펴야 추후 문제 상황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하나렌탈은 100% 정품 토너를 사용해 잔고장을 최소화하고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등의 프리미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증가하는 복합기 수요에 발맞춰 고객별 맞춤형 임대 솔루션을 제공해, 수십가지의 모델 중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선별해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잉크나 종이 등 소모품이 떨어졌을 때 빠른 처리를 지원할 뿐 아니라 고장 발생시 온라인 원격 지원과 전문기사 방문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현재 천안지사 포함 전국 19개 직영점(서울특별시 본점, 시흥시·김포시, 고양시·동두천, 구리시, 안산시, 평택시, 청주시·공주, 계룡시, 홍성군·태안군, 익산시·김제시, 함평군·나주시, 신안군·해남군, 구미시·청도, 포항시·김해시, 용인시, 공주군, 의왕시·과천시, 진주·거제, 천안시)과 50개의 협력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오피스 브랜드의 복합기·복사기·프린터 등의 렌탈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