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차미혜 기자] 예로부터 부모들은 아이의 밝은 장래를 위한 바람을 담아 태명을 짓곤 했다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마찬가지다. 아이가 잘 먹고 면역력 관리에 문제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직접 선별한 재료를 사용해 정성 들여 이유식을 만든다. 0.92명의 낮은 출산율에도 불구하고 국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 또한 부모들의 소중한 마음을 대변한다.
그렇다면 자녀의 면역력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원료다. 우리 아이가 먹을 식품이 얼마나 믿을 만한 원료로 만들어지는지가 관건이기 때문이다. 나아가 포장 및 유통 과정이 얼마나 철저하게 관리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신뢰도가 높은 제조사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국내 홍삼 브랜드로 알려진 정관장의 경우 소비자들이 걱정없이 구매할 수 있는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원재료의 선정부터 포장, 유통 등의 과정까지 품질 관리를 거치고 있다.
엄선한 홍삼을 원료로 하여 출시한 어린이 홍삼으로 ‘홍이장군’이 있다. 아이들의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36개월~4세를 위한 1단계, 5~7세를 위한 2단계, 8~10세를 위한 3단계로 세분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정관장 홍이장군의 주원료는 홍삼을 사용하고 부원료는 배농축액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때문에 어린이 홍삼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부담이 덜하며 하루 한 포 간편하게 섭취함으로써 면역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소용량의 파우치 형태로 구성되어 휴대가 용이한 것 또한 장점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