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 흉터 예방은 무엇보다 사전에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여드름이 발생되었다고 하더라도 발생 즉시 신속한 치료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미여드름 흉터가 발생되었다면 개인적 자가 관리로는 개선이 힘들므로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치료법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 흉터 부위에만 레이저를 쏘아서 살이 차오르게 하는 타겟법이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얼굴 전체에 했던 시술에 비해 부작용 가능성이 현저히 낮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흉터 부위만 타겟으로 치료할 수 있다. 단,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시술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가슴, 어깨, 등, 턱 부위에 상처가 아물어 가면서 진피 속의 콜라겐이 과도하게 뭉쳐 발생한 켈로이드는 흉터치료에는 레이저 치료와함께 주사치료가 병행되기도 한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여드름흉터 치료에 있어서부작용은 최대한 줄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무분별하게 치료하는것은 금물이다. 무엇보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 앞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한 선택이 필수적이며, 피부과 병원 선택 시에도 풍부한 노하우와 시술경험이 많은 곳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