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합기를 선택할 때는 속도, 유지비, 보안 관리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문서 출력이 많은 기업이라면 낮은 전력 사용량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복합기, 칼라레이저 프린터가 적합하다.
하지만 우수한 기능을 갖춘 복합기는 구입 비용이 만만치 않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고장이 났을 경우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것도 단점이다.
반면 복합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업무에 따른 맞춤형 컬러 및 소형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임대가 가능하다. 잉크, 종이 등의 소모품을 렌탈 업체에서 관리해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복사기, 프린터, 복합기 렌탈이나 칼라레이저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다양한 기종의 복합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인지 살펴봐야 한다.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신속·정확한 A/S 서비스 여부도 중요하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초기 임대 비용이 저렴할 경우 향후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받을 후 비교해보는 것도 방법인데 잔고장 발생을 줄이기 위한 정품 토너 사용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하나렌탈은 경인지사 포함 전국 22개 직영점과 50개 협력점에서 동일한 맞춤형 임대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 운영으로 잉크, 종이 등 소모품에 대한 처리가 신속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듣고 있다.
또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면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와 전문기사 방문으로 빠른 해결을 돕는다. 100% 정품 토너 사용으로 잦은 고장 발생을 낮추고 있으며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서비스 등의 세심한 고객 서비스도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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