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약 150여 명이 현장 참여 가능

식전 행사로는 도박중독 회복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연극 ‘사북오거리 황금식당’과 예방치유원 홍보대사(가수 나태주, 슈)가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예방치유원 홍보대사이자 최근 도박 문제로 어려움을 경험한 가수 슈(SES)가 자신의 회복 경험 등을 이야기함으로써 본 기념식의 의미와 취지를 높인다.
올해 기념식은 “DO, BACK, 할 수 있다! 도박하기 전의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을 걸고 도박문제 예방 및 근절에 대한 의지를 담아 진행된다.
1부에서는 ‘도박중독 예방·치유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2022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시상을 진행하며, 2부에서는 ‘신종 유사 사행행위 관련 현황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여 사행산업 정책의 방향성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해당 기념식은 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약 150여 명이 현장 참여 가능하며, 예방치유원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도박엔딩’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5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및 문자, 온라인 채팅 ‘넷라인’,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무료 상담받을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