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인 BMS를 비롯해 장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CbM 시스템과 자동차 기술에 사용되는 직렬 디지털 통신 프로토콜인 IO-Link, 전력 품질을 분석하는 E-meter, 파워모듈 등을 해당 전시에서 선보였다.
WT코리아가 금번 전시에서 소개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인 BMS는 ASIL D등급과 BCI퍼포먼스 200mA 이상, 불량률 1ppm 이하로 줄이기 위한 AEC-Q100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WT그룹 내 한국지사인 WT코리아와 NDA를 체결하게 되면 해당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CbM은 Condition-based Monitoring의 약자로, 장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기계의 실제 마모와 성능 저하 등의 문제성향이 발생했는지 파악하는 모니터링 제품이다. 기존 Piezo 타입 센서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개발된 레퍼런스와 사용 예시, 대체 설계 자료를 제공하며 데모보드와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연기 감지기와 소형 패키지에 전원 기능을 통합해 전원 회로의 구현하고 검증 및 제조를 단순화 한 파워모듈 등 다양한 제품을 설명했다.

제품 소개와 더불어 현장에서는 방문객에 기념품을 제공하고 룰렛 이벤트와 경품 응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WT코리아는 ST Micro, Onsemi, NXP 외 약 20개 반도체 공식대리점을 운영하며 국내에서 다양한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W.T.엔지니어링 고객 및 애플리케이션별 주파수 변환기, 모터, 기어, PLC, 모션 컨트롤, 소프트 스타트, 프로세스 제어, 프로세스 송신기, 제어 캐비닛에서 기술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2 한국전자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며, 1969년 개최 후 올해 53회째를 맞는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전시에는 미국·일본·독일 등 8개국 450여 개 회사에서 1천200개 부스로 참여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