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 수요 높아지며 취업난 돌파구로 주목

입력 2025-02-27 09:00

서비스 분야 국내 최초 국가공인 민간자격 2/24~3/4 온라인 응시 접수 진행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 수요 높아지며 취업난 돌파구로 주목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서비스 분야 국내 최초의 국가공인 자격증인 CS Leaders(관리사)가 기업 내 업무역량 강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며 주목받고 있다.

CS(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 Leaders(관리사)는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증 받은 국가공인 민간자격이다. 자격기본법에 따라 채용, 인사, 근무성적평가, 직무역량입증 등에서 국가 자격에 준하는 대우를 받을 수 있다.

이는 고객만족과 서비스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고객 만족을 관리, 교육하고 업무 실제 활용능력을 중점으로 평가한다. 실제 현장에서도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수단으로 주목받으며 삼성전자서비스, KT, 동양매직, 코레일 등의 기업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기업 경쟁력 제고 목적으로 국가공인 CS Leaders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 현장에서 그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대학교에서도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CS Leaders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CS Leaders 자격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점은행제에서 경영학, 외식경영학, 호텔경영학, 마케팅정보 전공 6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고, 전공 분야와 연계되지 않는 학점은 ‘일반학점’으로도 인정 가능하다.

한편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25-3회 응시 접수가 예정되어 있다. 응시 자격 제한은 없으며 시험일은 3월 16일, 합격자 발표는 3월 21일 진행된다. 시험 원서 접수는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