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30509482405470d2326fc69c1451642.jpg&nmt=30)
특히 동서대는 전국 대학 최초로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로 1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선정된 과정은 미국 패션스페셜리스트, 미국 그래픽디자이너, 미국 무역물류프런티어, 미국 IT융합엔지니어, 일본 IT엔지니어, 일본 글로벌 관광 서비스 리더 양성 과정 등 총 6개 과정이다. K-Move스쿨 사업은 해외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희망기업으로의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동서대학교는 3월부터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K-Move스쿨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 교재비, 시험 응시료, 항공료, 비자 수속비(일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학생들은 올해 6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업하여 어학, 직무, 교양, 실무 교육 등 과정별 맞춤형 연수과정을 수료하고, 이후 미국과 일본의 현지 기업에 취업하게 된다.
정도운 동서대학교 학생취업지원처장은 "The Only One 가치를 구현하는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의 대학 교육목표를 실현하며,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