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3-14 14:50  |  국내대학

성균관대 SKK GSB, ‘트럼프 2.0 에너지 지정학’ 포럼 개최

[성균관대 제공]
[성균관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성균관대학교 SKK GSB(Graduate School of Business)가 오는 20일 오후 1시 성균관대 국제관에서 ‘트럼프 2.0 에너지 지정학’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SKK GSB가 2023년부터 진행해 온 ‘기후 투자, 성장 투자(Investing in Climate, Investing in Growth)’ 시리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해당 포럼은 기업이 수익성과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환경(E) 부문에서 지속 가능성을 추구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연구하는 자리로, 이번이 일곱 번째 행사다.

강연은 권효재 COR Energy Insight 대표가 맡아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할 경우 예상되는 미국 에너지 정책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글로벌 에너지 산업 및 국제관계의 변화를 다룰 예정이다.

권 대표는 24년 이상 에너지 비즈니스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왔으며, 한화오션과 보성그룹 등에서 에너지 관련 전문성을 갖춘 인물로 평가받는다.

SKK GSB의 영주닐슨 교수는 “우리 포럼은 혁신적인 신기술이 기업의 수익 창출과 환경적 가치를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연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경영자들이 이러한 기술과 전략을 학습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MBA 학생들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