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생성형 AI 활용 교육으로 실무 역량 강화”
‘마케팅 과정’ 9월 15일(월)~19일(금)…‘UX/UI 과정’ 9월 23일(화)~29일(월)

이번 특강은 AI와 데이터 분석, 디자인 실습을 결합한 직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와 현장 적용 능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이번 특강은 지역 청년 수요를 반영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마케팅과 UX/UI 디자인 직무에 필요한 실습형 교육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마케팅 과정’은 9월 15일(월)~19일(금)까지 ▲GA4 이해와 환경 설정 ▲리포트 분석 실습 ▲이벤트·사용자 행동 데이터 이해 ▲퍼널·캠페인 성과 분석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 및 활용 등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법을 다룬다.
‘UX/UI 과정’은 9월 23일(화)~29일(월)까지 ▲Figma 기초 ▲레이아웃·컴포넌트 ▲모바일앱 브랜드 감성 디자인 ▲쇼츠 디자인 ▲AI+Figma+PPT 연계 콘텐츠 제작으로 구성돼, 최신 디자인 툴과 생성형 AI를 연계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라휘문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역량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청년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을 습득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bjlee@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