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스타 법무법인 이혼공감솔루션 다시, 호시탐탐정사무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입력 2025-12-15 09:00

스타 법무법인 이혼공감솔루션 다시, 호시탐탐정사무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지난 11일 스타 법무법인이 서울 강남에 있는 서울주사무소에서 민간조사 전문 기업 '호시탐탐정사무소'와 법률 서비스 및 탐정 업무의 전문성 결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타 법무법인이 론칭한 이혼 소송 특화 브랜드 ‘이혼공감솔루션 다시’의 법률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혼공감솔루션 다시’는 스타 법무법인이 복잡하고 예민한 이혼·가사 사건에 역량을 집중하고, 의뢰인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세심한 케어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시킨 독립 브랜드다.

최근 이혼 소송 및 상간자 위자료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기 위해서는 결정적인 증거 확보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개인이 직접 증거를 수집하거나 불법으로 의뢰하는 과정에서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교사범' 등으로 역고소를 당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불법 흥신소의 사기 행각으로 이중 피해를 입기도 하여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스타 법무법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혼 및 상간자 소송 관련 합법적 증거 수집 자문 △법원을 통한 합법적인 수집 절차 △탐정사무소의 신속한 증거 확보 △의뢰인 맞춤형 법률-조사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의뢰인들은 변호사의 법리적 조력뿐만 아니라, 전문 탐정의 노하우가 담긴 합법적 증거 확보 서비스까지 안전하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스타 법무법인은 이번 탐정 업무 연계와 더불어 탄탄한 전국 인프라와 고객 중심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4개 도시에 직영 분사무소를 운영하여 어디서나 동일한 고품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이혼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한 원팀이 사건을 밀착 관리한다.

또한, 야간이나 주말에 급박한 상황이 발생하는 가사 사건의 특성을 고려해 ‘24시간 법률 상담 시스템’을 가동, 의뢰인이 필요할 때 언제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시 대응 체계를 갖췄다.

스타 법무법인 측은 "이혼 소송은 결국 '증거 싸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뢰인들이 불법적인 경로로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도,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가장 확실한 증거를 확보하여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호시탐탐정사무소 김시아 대표는 "현장에서 수집한 증거가 법정에서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타 법무법인과 긴밀히 공조하겠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의뢰인들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