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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사용자·데이터 중심 혁신 경영 나선다

입력 2019-10-29 14:11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KB국민은행은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사용자 중심의 데이터 거버넌스 포털 시스템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데이터 포털 개발을 위해 각 부서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끌어와 비즈니스 메타를 구축했으며, 추출도구인 표준 SQL을 정리해 웹 기반의 포털 시스템에 구현했다.

IT를 잘 모르는 현업 담당자도 직관적인 키워드 검색 과정만 거치면 은행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기존의 메타데이터, 품질 및 흐름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연동기능을 더했다. 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하고, 다양한 비정형 리포트를 활용해 데이터 수준을 높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데이터 포털을 통해 실무부서와 IT 담당부서 간의 효율적인 데이터 공유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졌다”며, “자산화된 고품질 데이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해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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