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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리카나 치킨만족도 ‘1위’…교촌 ‘최하위’

강기성 기자

입력 2019-12-09 08:27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한국 소비자원이 상위 8개 치킨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본 1600명을 대상으로 설명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은 페리카나 치킨이었고 가장 낮은 곳은 교촌치킨이었다고 9일 밝혔다.

가맹점 수 상위 8개 치킨 브랜드는 BBQ·BHC·교촌치킨·굽네치킨·네네치킨·처갓집양념치킨·페리카나·호식이두마리치킨 등이다.

종합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3.79점을 받은 페리카나였다.

이어 처갓집양념치킨(3.77점)과 네네치킨(3.73점),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BHC(3.63점), 교촌치킨(3.56점) 순으로 종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네치킨은 2015년 조사 때 6위에서 올해는 3위로 순위가 올랐다. 반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2015년 1위에서 올해 4위로 하락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페리카나(3.93점), 처갓집양념치킨(3.89점), 네네치킨·굽네치킨(3.87점) 등 순으로 높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 가격 등을 평가한 상품 특성 만족도 역시 페리카나가 3.66점으로 가장 높았고 교촌치킨이 3.39점으로 가장 낮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만 따로 보면 페리카나와 처갓집양념치킨이 3.91점으로 가장 높았고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76점으로 가장 낮았다.

호감도는 처갓집양념치킨(3.70점), 페리카나(3.69점), 네네치킨(3.67점) 등 순이었다.

프랜차이즈 치킨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맛'이 58.4%를 차지했다.

주문 방법은 모바일이나 배달 앱을 통한 주문이 75.9%로 가장 많았고 전화가 68.1%로 뒤를 이었다.

이용 과정에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응답자는 30.3%였고 피해 유형은 '주문 및 배달 오류'가 35.3%로 가장 많았다.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0%포인트다.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한국소비자원)


강기성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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