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그레이드 된 ‘LG 코드제로 A9S 씽큐’

청소기는 소비자가 직접 들고 운전하는 만큼 무게가 무거울수록 손목에 부담을 주기 쉽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는 이전 모델보다 130g 가벼워졌으며 흡입구도 11mm 슬림해졌다. 이에 쉬운 방향 전환은 물론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과 팔에 부담이 적다. 또한 가구 밑 낮은 틈새에서도 쉽게 움직일 수 있어 더욱 디테일한 청소가 가능하다.
실내 바닥 먼지를 완벽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걸레 청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는 강력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해 바닥에 쌓인 먼지를 깔끔히 제거하고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한다.
또한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탑재해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촉촉하게 유지되어, 청소 도중 물걸레를 다시 적셔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이와 더불어 먼지통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간편 비움 시스템’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능이다.
■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

가사노동을 줄여 가정의 평화를 지켜주는 일명 ‘삼신가전’의 하나로 로봇청소기에 대한 횰로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지난 2월 LG전자는 강력한 흡입력과 함께 음성인식 기능으로 삶의 질을 올려주는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를 선보였다.
인공지능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한 이 제품은 ‘LG 씽큐 앱’과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연결해 간단한 말로 제어 가능하다. ‘청소 시작’이나 ‘모드 변경’과 같은 청소 명령은 물론 사용법에 대한 음성 매뉴얼과 생활정보 검색, 영어 번역 등을 실행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학습된 정보를 통해 거실, 침실, 주방과 같은 집안 공간을 스스로 나눠서 인지하고 3D 센서로 집안 내 장애물을 인식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사물과의 부딪힘을 최소화하고 구석구석 꼼꼼한 청소를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면서 쾌적한 실내 라이프를 위한 청소 제품에 관심이 높아졌다”라며,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 편의성을 극대화한 ‘LG 코드제로 A9S 씽큐’와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로 편리한 집콕 라이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