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로보티즈, AI기반의 자율주행로봇 개발 국책사업 선정

입력 2020-06-01 17:33

약 49억 규모의 산자부 국책과제

로보티즈, AI기반의 자율주행로봇 개발 국책사업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로보티즈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로봇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에‘고층 건물에서 엘리베이터 자율 승하차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물품의 실내 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다중로봇 시스템 상용화 기술 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실증’ 과제로 응모해 최종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이미 실외 자율주행로봇을 실증하고 있는 로보티즈는 이번 과제로 다양한 실내 환경에서 물품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는 AI기반의자율주행 다중 로봇 시스템 상용화 기술 개발과 상기 로봇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신사업 모델 창출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국책과제의 총 개발기간은 33개월로 2022년12월까지이며 사업비는 약 49억이다. 로보티즈가 주관하는 이번 국책 과제에는 클로봇, 구름네트웍스, 경희대학교가 기술 개발에 함께 참여한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이사는 “이번 국책과제 선정은 로보티즈가 다년간 준비하고개발해 온 AI기반의 자율주행 로봇 기술력에 대한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또한 지금까지 진행했던 실외 배송 로봇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내 환경에서의 배송 로봇 기술 확보를 위한 발판을마련하였다”고 말하며 “향후 관련 기술을 상용화해 배송 로봇분야에서 글로벌 선도 업체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