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퓨처플레이, 美 인력 채용 플랫폼 ‘스킬질라’에 투자

입력 2020-06-02 09:10

스킬질라(Skillzilla), 미국 및 캐나다 지역 AI 기반 기술 인력 채용 플랫폼

스킬질라(Skillzilla) 자료 이미지
스킬질라(Skillzilla) 자료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퓨처플레이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AI기반 기술 인력 채용 플랫폼 개발 기업 스킬질라(Skillzilla Inc, 대표 엄희건)에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투자금액은비공개다.

스킬질라는 2018년에 창업한 미 스타트업으로, 대학 졸업 후 첫 직장을 찾는 개발 및 기술 분야의 구직자들을 위해 AI 기반의 HR 채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스킬질라는 기존의 프로필에서는 상세히 담을 수 없었던 구직자 보유기술을 정교하게 담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데이터 프로필을 구축할 수 있게 하여 직업 검색 과정을 개인화할 수 있다.

실제로 현 구직시장에서는 기술 관련 인력의 차별성을 단순한 키워드 만으로 구별하기 어렵다. 스킬질라는 현재 채용 시장에 만연한 저품질 채용 및 구직 정보 데이터를 걸러,사용자와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채용을 선정해 연결하고자 한다.

본 서비스 이용 목표 고객은 취업을 원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등 중급 수준의 기술 인력이다. 또한 채용을 원하는 기업, 고성장 스타트업 등 기술인재를 찾고 싶은 기업에게 적합한 인재를 추천한다.

엄희건 스킬질라 대표는 “현재 시스템 핵심 구성 요소 개발과 검증은 모두 마친 상황”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시스템을 완성하여 연구 및 의료 분야 상용화에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