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16명 합격 쾌거

입력 2020-06-20 08:49

코로나 이전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검정고시반 수업 사진
코로나 이전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검정고시반 수업 사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부산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3일에 시행된 2020년도 제 1회 중, 고졸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17명이 응시해 16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두 차례 시험연기와 센터 휴관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SNS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문제풀이, 온라인 강의와 검정고시 학습자료 제공, 개별 검정고시 학습컨설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고민이 있는 청소년에게 비대면 상담지원 및 직업·문화체험활동,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 ‘알쓸근교’ 알아두면 쓸모있는 근로권익교육, 든든식량 배달, 검정고시 합격패키지 제공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개별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둥이(가명, 19) 청소년은 "코로나 때문에 시험이 자꾸 미뤄져서 불안했는데 수영구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계속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합격할 수 있었어요. 8월 시험에 3과목만 더 쳐서 점수를 올리고 제가 가고 싶은 대학교에 꼭 합격할거에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대비를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학습멘토링, 모의고사 및 단체 검정고시 원서접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759-8422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