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에이티아이 안두백 대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0-06-25 10:24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에이티아이㈜ 기술연구소 사옥 전경 (사진 제공=에이티아이)
에이티아이㈜ 기술연구소 사옥 전경 (사진 제공=에이티아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반도체 광학검사계측 설비 전문기업 에이티아이㈜ 안두백 대표가 24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품질경영 혁신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표창은 품질개선과 생산성 향상, 고객 만족 등의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지속적인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에이티아이㈜ 안두백 대표는 꾸준한 품질혁신을 통한 품질 경영시스템 구축 및 지속적인 개선을 바탕으로 산업경쟁력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표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되지 않았다.

에이티아이㈜는 반도체 제품생산의 품질 신뢰성과 안정성 제고 보장에 필요한 광학검사/계측설비 전문기업으로 해외 의존도가 높던 반도체 웨이퍼/레티클 후공정검사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등의 국내 기업뿐 아니라 MICRON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웨이퍼 및 레티클 결함검사 설비를 공급하고있으며, 지난해에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에이티아이㈜는 안정적인 품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활동을 추진하며, 특히 올해 OHSAS 18001인증을 ISO45001 로 전환 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지난해 삼성전자 AUDIT 결과 우수업체로 평가받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0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이티아이㈜ 안두백 대표는 “이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당사의품질력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품질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통해 품질과 기술력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