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표창은 품질개선과 생산성 향상, 고객 만족 등의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지속적인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에이티아이㈜ 안두백 대표는 꾸준한 품질혁신을 통한 품질 경영시스템 구축 및 지속적인 개선을 바탕으로 산업경쟁력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표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되지 않았다.
에이티아이㈜는 반도체 제품생산의 품질 신뢰성과 안정성 제고 보장에 필요한 광학검사/계측설비 전문기업으로 해외 의존도가 높던 반도체 웨이퍼/레티클 후공정검사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등의 국내 기업뿐 아니라 MICRON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웨이퍼 및 레티클 결함검사 설비를 공급하고있으며, 지난해에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에이티아이㈜는 안정적인 품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활동을 추진하며, 특히 올해 OHSAS 18001인증을 ISO45001 로 전환 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지난해 삼성전자 AUDIT 결과 우수업체로 평가받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0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이티아이㈜ 안두백 대표는 “이번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은 당사의품질력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품질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통해 품질과 기술력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