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 한 달간 카페, 호텔 로비∙객실 등 에서 제주도 여행 VR 서비스 체험 가능

제주투브이알은 제주도 약 200여 개의 여행지를 360도 영상으로 담아, 생생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제주도 VR 여행 플랫폼이다. 이번 사전 서비스는 올인원 VR 헤드셋에 제주투브이알 서비스를 탑재하여 호텔이나 카페 등 다양한 제주도 관광사업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출시된다. 제주투브이알을 제공하는 사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VR여행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여행객들은 VR 영상을직접 보며 실패 없는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아이와 함께 VR 영상과여러가지 게임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안전한 공간에서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보낼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전 서비스에 참여한 업체는 『호텔인 한화리조트 제주』, 『제주 아이브 호텔&리조트』와 『고흐의 정원』까지 총 세 곳이다. 약 한 달간 위 세 업체에서 제주투브이알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로비나 카페 공간 프론트에 문의 시 자세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제주투브이알 관계자는 “제주투브이알은 VR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제한된 공간 안에서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더욱 안전한 여행을 즐기는데 목적이 있다.”며 “ “제주도 내의 관광사업체에서는 제주투브이알을 부가수익 모델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트코로나, 언택트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대비하는데 중요한 키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