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원투씨엠, 대만 LINE과 언택트 기반 테이크아웃 서비스 오픈

입력 2020-07-02 10:05

스마트 스탬프 원천 기술 기반으로 언택트 기반 서비스 국내/외 시장 확대 예정

원투씨엠, 대만 LINE과 언택트 기반 테이크아웃 서비스 오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핀테크/O2O 전문기업 원투씨엠은 대만 시장에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LINE)과 손잡고, 언택트 기반의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이 온라인 채널에서 주문 결제를 하면 방문 전 다양한 주문 상황을 매장에서 미리 준비를 하고,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라인 모바일 주문서를 제시하면 스마트 스탬프 인증을 통하여 이를 처리하고 전달해 주는 서비스이다.

원투씨엠은 자체 보유 원천 기술인 스마트 스탬프 기술과 결제 기반 기술 등을 라인 플랫폼 API에 접목하여 고객 친화적이고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구현했다.

특히, 기존 온라인 주문과 현장 Pick up 등을 취급하지 않았던 다수의 브랜드들이 해당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대만 시장에 테이크아웃 표준 프로세스를 구현했다고 평가된다.

타이타운 그룹, 잇푸도 라멘, 하이 스시, 글로벌 커피 브랜드사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해당 서비스를 오픈하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시장도 코로나19에 잘 대처하고 있는 나라로 손꼽히며,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면서도 경제 활동을 최대한 위축시키지 않기 위하여 시장에서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 등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서 원투씨엠의 대만 사업 총괄 지주홍 본부장은 “대만 시장의 경우, 트랜드가 빠르게 전파되는 특징을 가진 시장으로 이번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통하여 대만 시장의 소비 패턴 자체가 변경되고 있다는 점이 느껴진다” 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