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AI 기술로 공간 및 사물 정밀 인식, 청소 경로 저장 등 청소 효율성 극대화

자율 주행으로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위즈는 기존 청소 기기나 로봇 대비 뛰어난 안정성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청소 효율성을 높여준다.
위즈는 2019년 5월 일본 첫 출시 후 미국 및 아시아태평양(싱가포르, 홍콩 및 마카오)에 진출해 사무실을 비롯한 호텔, 리테일, 병원, 학교 및 공항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되고 있다. 6월 30일 기준으로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글로벌 상업용 로봇 청소기 시장 점유율 55%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출시 이래 지구의 약 8.5바퀴에 해당되는 33만5000Km 이상의 바닥 면적을 청소한 바 있다.
위즈는 브레인(Brain Corp)에서 개발한 상업적으로 인증된 클라우드 기반의 자율 주행 로봇 운영체제 ‘브레인OS(BrainOS ®)’로 구동된다.
위즈는 전동 브러시로 바닥과 카펫을 털어 발생하는 먼지를 흡입하는 방식으로 구동된다. 각종 미세먼지는 물론, 곰팡이, 진드기 및 꽃가루 청소까지 가능하다.
또한 위즈 전용 애플리케이션 ‘위즈 커넥트(Whiz Connect)’를 사용해 여러 대의 위즈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청소 진행 상황이나 로봇의 상태 등을 시각화된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 친야우(ChinYau Lee)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아시아 태평양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상업 공간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청소 등 예방 조치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위즈를 통해 이 같은 공간의 청결도를 높이고 청소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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