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과 가구를 아우르는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프랜차이즈 사업권 확대

이번 개점에 앞서 ‘선할인마켓’은 9월경 온라인 플랫폼 런칭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특성상 직접 보고 경험해보는 과정을 중요시 한다는 점을 적극 반영하여 오랜 기간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사업권을 준비해 왔으며,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1호점을 오픈했다.
‘선할인마켓’ 매장은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쇼룸의 기능을 동반하여 고객에게 보다 직접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선할인마켓’ 매장의 경우 기존 온라인 ‘선할인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가전제품을 동반하여 다양한 가구 제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가전과 가구의 판매채널이 구분되어 불편함이 있었던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의 공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공간과 서비스는 특히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신혼부부와 이사로 인해 대대적인 가전 및 가구의 변경이 필요한 고객에게 지리적 편리함과 구매 획일화를 통한 할인혜택 집중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런칭을 기념하여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여 고객의 사은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스마트36 강철 대표는 “스마트36은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온,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보다 매력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소개하는 플랫폼 구축에 목적이 있다”며 “기존 가전제품에 집중되었던 상품군에서 연 13조를 상회하는 규모의 가구시장(‘국내 홈퍼니싱 시장 규모 변화 추이’(2018)/출처: 통계청) 돌입을 시작으로 의식주와 연관된 모든 상품군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미래상을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