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아이엘사이언스, LH 공동주택 공모전 옥외조명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0-10-29 08:52

신기술 실리콘렌즈 LED 적용된 첨단 조명 시스템으로 혁신성에서 높은 평가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LH 공모전 수상 모습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LH 공모전 수상 모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동주택 공모전’ 옥외조명 부문에서 최우수상(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옥외조명을 활용해 차별화된 야간경관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엘사이언스는 첨단 신소재와 스마트조명 기술로 주거공간의 혁신에 기여하고자 한 점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에 따른 혜택으로 아이엘사이언스는 LH가 조성하는 대단지 공공주택 현장에 조명 납품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해당 공간에 저전력•고효율 실리콘렌즈 LED(발광 다이오드)와 아파트 단지 내 공기질을 측정해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센서 기반 IoT 스마트 미세먼지 보안등까지, 주민 생활의 질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혁신조명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송성근 대표는 “아이엘사이언스의 첨단 기술로 미래 주거공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LH가 공공 주거공간을 혁신해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표준을 만드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해 10월 LH 디자인 공모전 세대조명 부문에서도 실리콘렌즈 신기술과 독창적 디자인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