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한모바이오, 모유두세포 보관 서비스 출시

입력 2020-12-21 09:17

한모바이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쵸핑분리기술 등4가지 핵심 기술 활용,탈모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한모바이오, 모유두세포 보관 서비스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모바이오(대표 윤정인)가 모유두세포 보관 상품 HDPC-480(Hanmobio Dermal Papilla Cell)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치디피씨(HDPC)는 모유두세포를 보관하고 배양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한모바이오의 독자적인 세포 분리 및 배양특허기술을 적용한 고유의 모유두세포(Dermal Papilla Cell)를 지칭한다. 모유두세포 대량배양기술을 갖춘 기업이 보관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한모바이오가 세계 최초다.

한모바이오는 그동안 에이치디피씨(HDPC) 개발을 위해 4가지 핵심 기술을 연구, 개발해 왔다. 우선 쵸핑분리기술(Hanmobio Chopping Isolation, 이하 HCI)이다. HCI는 두피 조직을 채취 후 약물이나 화학 첨가물 없이 모유두세포를 물리적으로 분리하는 한모바이오만의 기술로서, 초기 세포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상태로 분리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대량 배양할 수 있는 최적화된 기술이다. 또 대량배양최적화기술(Hanmobio Mass Culturing Optimization, 이하 HMCO)을 통해 세포 배양 최적화 환경을 조성했고, 이 기술을 기반으로 1개의 세포(cell)를 최대 9천만 개의 세포(cel)로 배양하는 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기존 연구의 한계점으로 지적 돼 온 모유두세포 배양 환경 구축의 문제를 극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모바이오 윤정인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HDPC-480는 한모바이오의 기술과 경험이 집약 돼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임상을 통해 다양한 탈모 치료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며, 건강한 모유두세포를 미리 보관해두는 것이 결국 탈모 치료 솔루션의 시작점이자 핵심적인 요소”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