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역할놀이 통해 재미는 물론 두뇌 균형 발달 등의 교육적 효과로 에듀토이 부문 대상 선정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조선일보 교육·문화·공익 법인 조선교육문화미디어와 조선에듀가 주최·주관하는 시상식이다. 교육분야 동향 및 기초조사를 바탕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전국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최종 평가 및 심의를 거쳐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혁신한 기업·기관·지자체·인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맥포머스는 세계적인 뇌 과학자와 교육학자, 아동교육 전문가들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각양각색의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조형놀이와 이를 활용한 역할놀이를 통해 재미는 물론 두뇌의 균형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맥포머스만의 독보적인 교육적 효과인 ‘3D 두뇌 트레이닝’은 조형능력, 추리능력, 감각능력, 호기심, 창의력, 상상력, 수학적 사고력, 과학적 사고력 등의 8가지 필수 지능 능력이 한 쪽으로 편향되지 않고 유기적으로 연결돼 두뇌의 균형 발달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미국 스템(STEM) 교육 분야의 대표 기관인 STEM.org으로부터 창의융합적 사고력 향상을 돕는 스템 교구로 인증 받았고, 국내 유명 과학고에서 10년 연속 교구로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다.
짐월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가정 보육 증가로 놀이 교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면서, 특히 맥포머스가 ‘3D 두뇌 트레이닝’으로 주목 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며 “이에 힘입어 소비자가 뽑은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현재의 위상과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국내외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