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2021 부산신진예술페스티벌' 초청작 공모

입력 2021-02-22 15:15

차세대 예술을 견인하는 실험적, 혁신적 공연 작품 10편 내외 공모 초청
만 39세 이하의 신진 예술가를 중심으로 지원 가능, 22일부터 28일까지 접수

'2021 부산신진예술페스티벌' 초청작 공모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오는 8월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민회관에서 개최되는 '2021 부산신진예술페스티벌'이 초청작 공모를 실시한다. '부산신진예술페스티벌'은 지역 신진예술가의 육성과 미래지향적 작품 발굴을 위해 (재)부산문화회관이 2019년부터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는 축제로, 첫해부터 다양한 신진예술가들의 공정한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공모로 초청작을 선정해 왔다.

올해는 특히, 페스티벌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교류를 통한 지역예술의 확장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역 쿼터제(부산 지역 예술단체 70% 이상 선정)를 유지한 전국 공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벌의 축제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 시기를 12월에서 8월 여름으로 옮긴 만큼,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민회관의 야외 공간에서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야외 공연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참여자의 70% 이상이 만 만39세 이하의 예술가로 구성된 공연예술단체 및 프로젝트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연극, 무용, 음악, 다원, 야외 퍼포먼스 등 공연예술분야 전 장르를 걸쳐 실험성과 혁신성을 갖춘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다.

초연 작품이나 재연 작품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새로운 경향의 작품을 발굴하기 위한 페스티벌의 취지를 살려, 초연작을 우선 선정한다.

부산문화회관 대극장부터 부산시민회관 소극장까지 다양한 규모의 공연장과 함께 홍보 및 운영 등을 지원한다. 또한, 페스티벌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내년에 (재)부산문화회관 시즌 프로그램으로 초청되어 업그레이드 재공연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2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