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중 얼굴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좋은 첫인상 남기기 위해서는 웃는 얼굴의 표정이 매우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만들기 어려운 예도 있다. 바로 ‘얼굴 흉터’를 가진 경우다.
특히 이마, 코, 볼과 같은 얼굴은 다른 피부에 비해 피부가 많이 움직이는 부위로 콜라겐이 더 많이 생성되어 상대적으로 흉터가 크게 남을 수 있다. 이로 인하여 눈에 띄는 얼굴 흉터가 발생하면 외모 자신감을 떨어뜨리거나 심할 경우 심미적인 스트레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얼굴 흉터를 제거하기 위한 치료법으로는 수술적인 방법과 레이저 또는 주사 치료가 대표적이다. 그중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고 간단한 치료방법으로 알려진 레이저치료가 선호 받고 있다.
단, 치료에 앞서 얼굴 흉터 발생원인과 발생 부위와 크기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 흉터의 경우에는 예방치료가 가능하다. 예방치료를 통해 흉터 부위의 붉은기를 감소시키고 앞으로 생길 수 있는 흉터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이 단계에서의 치료는 붓기, 멍, 딱지 등의 부작용이 없어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반면, 수술 후 오래된 흉터나 켈로이드흉터의 경우 레이저를 이용한 저통증 리폼법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이는 수술로 인해 변형된 피부 섬유조직을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주위 정상 피부에는 자극을 주지 않아 더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흉터레이저를 이용한 얼굴흉터 제거는 보통 3회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이 찾고 있다."며 다만, 레이저로 흉터를 제거할 때에는 흉터의 심한 정도, 크기, 높이, 색상 등에 따라 레이저 파장이나 에너지가 달라져야 하며, 시술 시 통증이나 또 다른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만을 고려하기보다 저통증 흉터레이저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피부과나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