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선별검사 캠페인

입력 2021-03-16 10:30

동행복권과 ‘도박엔딩’유튜브 영상 시청 및 도박문제 선별검사하면 경품 증정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선별검사 캠페인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이하 센터)는 동행복권과 함께 도박문제 선별검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도박문제 예방정보를 전파하고, 도박문제 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은 16부터 30일까지이며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센터의 ‘도박엔딩’ 유튜브 채널에서 ‘세계의 도박(f.알파고)’편 시청 후 퀴즈를 맞히고, 도박문제 선별검사에 참여하면 된다. ‘세계의 도박(f.알파고)’편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에 출연한 방송인 알파고가 이슬람 문화 속 도박문제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도박문제 선별검사 결과가 3점 이상인 응모자가 센터의 문자서비스에 동의하면 8주간 센터에서 제공하는 도박문제 예방‧치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센터 홈페이지 및 동행복권 이벤트 홈페이지

(http://2021dhevent.co.kr/festival202103.php)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도 제공된다.

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토토코리아, 한국마사회 등 사행산업체와 대면·비대면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홍식 센터 원장은 “작년 한 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에게 도박문제를 알렸다”라며 “올해도 캠페인을 지속해 도박문제 예방‧치유 안전망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