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금융·증권

구로구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 위한 의료후원 사업 진행

입력 2021-03-16 10:46

더불어함께새희망-참튼튼병원, 저소득취약계층 건강 위한 약 1,000만원 상당 의료후원사업 진행

구로구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 위한 의료후원 사업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참튼튼병원과 함께 지난 15일 서울시 구로구청에서 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평소 의료검사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한 약 1,000만원 상당의 의료후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의 내용에 따라 해당 기관들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고가의 비용이 요구되는 MRI(자기공명명상) 검사비 및 종합검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과 이후 수술치료 진행 시 자원 연계를 통한 의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참튼튼병원 이수현 원장은 “좋은 기회를 주신 만큼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환자를 위해 정확한 검진과 올바른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성심껏 돕겠다.” 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분들을 위해 노력하고 응원 하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구로구청 이성 구로구청장은 “의료취약계층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비 지원사업에 힘을 보태 주신 양 기관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지역자원의 적절한 활용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큰 보탬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더불어함께새희망 문진환 이사장은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자신의 아픈 신체를 돌보지 못하고 포기하는 것은 있어서는 안될 일이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소외계층의 건강 및 복지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사)더불어함께 새희망은 국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희귀난치병, 장애아동들의 의료비지원,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교육 및 체험활동, 소외계층 식품 및 물품지원, 생계비 지원, 빈곤가구 집수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 나눔을 실천하는 국내구호 NGO단체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