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기술협력

아이템버스 프로젝트의 개발 총괄을 맡은 아티프렌즈 관계자는 “유니티의 기술표준을 준수하고, 소프트웨어개발도구인 SDK(Software Develpment Kit)에 요구되는 총 53개 항목에 대한 모든 기술 검증을 통과했다. 엄격한 기술 검증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유니티에 의해 공식 검증된 SDK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아티프렌즈는 NFT 거래소 구축을 위한 초대형 연합 블록체인게임 프로젝트 ‘아이템버스’에서 메인 개발사로 참여중이다.
개발자들은 '아이템넷' 유니티 SDK를 이용해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이더리움과 사슬 블록체인 엔진을 이용해 게임 내 사이버머니, 아이템과 같은 데이터들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방식이다.
또한 이더리움과 사슬 블록체인 엔진을 이용해 게임 내 사이버머니, 아이템과 같은 데이터들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다. '아이템넷' NFT SDK를 이용하면 게이머들이 세상에 하나뿐인 NFT(Non-Fungible Token)을 만들 수 있고, 이를 전송하고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을 게임 내 화폐로 사용해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아티프렌즈 이대표는 “'아이템넷' NFT SDK는 이더리움과 사슬 블록체인 엔진의 기능을 모두 지원하며, 게임 개발자는 각 블록체인별 특성에 따라 이를 게임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과 사슬 엔진을 결합한 크로스체인 기술로 두 블록체인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니티(Unity)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및 운영 플랫폼인 유니티를 제작한 회사로, 현재 전 세계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의 71% 이상이 유니티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