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판매인 및 소비자와 함께 "따뜻한 동행"
‘동행곱하기’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 사회공헌활동하는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동행곱하기’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적립된 기금을 후원단체에 전달했으며, ‘동행나누기’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과 사회에 나눔을 실천한 복권판매인의 미담을 발굴하고 12명의 복권판매인을 ‘동행히어로’로 선정했다.
‘동행곱하기’는 복권 소비자가 동행복권 홈페이지 방문 시 지급받는 히어로 포인트(1일 1회 100포인트 지급)를 활용해 직접 후원 단체와 금액을 선택하면 동행복권이 해당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개월에 걸쳐 소비자 참여로 조성된 총 2천만원의 기금이 사단법인 한국나눔연맹과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2곳을 통해 각각 1천만원 씩 전달됐다.
한국나눔연맹에 전달되는 기부금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합 급식 제한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취약 계층 어르신을 위한 대체 급식 지원에 사용된다.
동행복권 조형섭 대표는 “복권을 구입한 소비자가 사회공헌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어 복권의 공익적 순기능을 알리고, 이웃과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복권판매인들과 함께 사회공헌을 향한 동행복권의 뜻을 실행할 수 있었다”라며 “일상의 활력과 희망이 되는 복권을 통해서 나눔의 손길이 이웃과 사회, 자연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행복권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동행히어로’는 이웃과 사회를 위해 기부하고, 봉사하고, 나누는 행위를 하는 모두가 영웅(히어로)이라는 뜻으로 나눔 실천 판매인을 발굴하는 동행÷(나누기),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 동행+(더하기), 온라인 기부 활동인 동행x(곱하기)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전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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