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이 비건 쿠션으로 시작하는 비건 메이크업
친환경, 비건 트렌드에 힘입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비건뷰티 시장

이러한 흐름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역시 잇따라 비건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제품은 2,500여 개에 달한다. 비건표준인증원은 2020년 하반기 인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500여 개의 비건 화장품을 인증했다고 밝히며 비건뷰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반증하기도 했다.
이러한 비건 트렌드는 스킨케어를 넘어 메이크업 제품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 론칭했으며, 의류 브랜드인 한섬 마인까지도 메이크업 제품으로의 라인 확장에 나선 것이다. 특히 일찍이 친환경, 비건 뷰티에 집중한 아이소이(ISOI)의 경우 스킨케어 한 듯 피부가 편안한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국내 최초 미국 비영리단체 EWG가 분류한 안전등급 베리파이드 마크를 국내 최초, 최다 획득한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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